갤럭시노트5 사용 후기 및 삼성모바일스토어 사전 예약 특전

2015.08.17 07:12





갤럭시노트5 사용후기, 삼성모바일스토어 예약 후기

어제 길가는 길에 삼성모바일스토어 갤럭시노트5 사전 예약 포스터가 있어서 이번에 나온 노트5 과연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해서 방문했는데 우선 갤럭시노트5, S6엣지+ 구매 관련된 이벤트가 있어서 사전예약하고 왔네요. 아직 사전예약 이벤트에 대한 공식적인 지원정책은 없더라고요.


사전예약은 아니지만 삼성페이가입관련해서 무선충전패드와 크리어뷰커버를 삼성페이신청하면 5천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이 나온다고 합니다. 통신사 혜택과 추가적인 제조사 혜택을 확인해봐야 겠지만 우선 삼성페이런칭 이벤트로는 둘중에 하나는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걱 같습니다. 사전예약 혜택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지만 조금 흔들리는중입니다.^^ 쿠폰 발행신청기간은 8월 20일에서 9월 30일까지고 쿠폰사용기간은 10월 31일까지네요.


예약하면서 물어봤는데 판매자분께서 갤럭시노트5 예약구매는 32/64GB로 나눠지고 가격은 32GB가 80만원대 후반이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어제 나온 기사를 보니까 보조금이 조금 클거 같은기사가 나오면서 사전예약 특전에 조금 더 신경쓰는 거 같습니다. 노트5가 좋아서 넘어가고 싶기보다는 신폰이라...^^;



노트5 구매를 망서리시는 분들은 우선 나중에 후회를 하실지 모르니까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미리 갤럭시노트5 사전예약은 미리 신청해주시는게 좋을 거 같기도 하네요. 분위기 돌아가는 거 보고 맘에 안들면 개통진행 안하시면 그만입니다. 아무래도 초기 제품을 많이 빼기 위해서 뭔가 혜택이 나올 거 같네요.


사실 이번 노트5 구매가 망설여 지는 이유는 파생모델의 리스크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모델이 cat9이라 추가 통신사 모델은 안나올 거 같고.. 다만 7420에 대한 아쉬움이 변종모델에 7422 탑재해서 나온다면...조금 당황할거 같다는.. ㅎㅎ



우선 색상이 골드, 화이트, 블랙 3가지만 사전예약이 가능하더라고요. 실버로 신청했다가 아직 사전예약에는 실버선택이 안된다고 해서 우선 골드로 바꿨습니다. 그동안 화이트/블랙을 사용해본 지라.. 이번에는 골드로 우선 선택을 해 놨습니다.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사용후기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정말 노트3와 비교해서는 신세계까지라고는 아니지만 부드럽게 구동되긴 하더라고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와이프도 바꾸라고 강력하게 권하더라고요. 후면에 엣지가 들어간 부분은 그동안 솔리드처럼 생긴 노트계열을 사용하신 분들에게는 조금 더 손에 감기는 느낌을 살작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커서... 정말 그립감 좋다라고는...

갤럭시노트5는 스펙상 갤럭시S6대비 램 업그레이드와 전면카메라, 그리고 동영상 손떨림 방지와 기타 소소한 소프트웨어적인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이된 모델이라 숫자로 보면 갤럭시노트4에서 노트 4.3정도 수준이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하지만 노트3를 사용하고 있는저에게는 지금꺼 보다는 좋겠죠.. 특히 카메라 부분은 차이가 좀 많이 나더라고요.



아참 램이 1기가 늘어났지만 시스템이 1.4GB??? 노트3는 시스템이 800M인데..생각보다는 시스템 램점율이 높네요. ㅎㅎ 램이야 뭐 무조건 많다고 좋은건 아니지만 기분상 적은거 보다는 많은게 조금 더 유리한 면이 많은거 같습니다. 최적화 기준으로 보면 많다고 좋은건 아니지만 우선 노트4, S6보다는 램이 1GB더 있다는 장점아닌 장점은 존재하긴 하네요.


그나저나 S6엣지+는 노트도 아닌것이 갤럭시도 아닌것이 나쁘지 않아 보이더라고요. 노트5 후기를 적어보려고 사용하다가 (사실 디자인과 부드러움, 그리고 약간의 빠릿... 정도는 느껴집니다. ) S6엣지+를 더 많이 보고 왔네요. 


모서리 라운드에서 보이는 디스플레이가 그냥 봐서는 노트5보다 더 이뻐보입니다. 사실 펜을 제외하고는 거의 비슷한 스펙이라 전면모서리가 라운드인지, 아니면 후면이 라운드인지 이부분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나는 부분이고요. 동일 성능이기 때문에 조금 더 있어보이고 특이한? 모델이냐, 아니면 기본 노트계열을 계승하면서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지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활용도가 높을 거 같은 삼성페이(Samsung Pay)가 눈에 많이 들어오더라고요. 하단에 메뉴를 위로 쓸어올리면 삼성페이가 나오는데 지문인식을 통해 최종결재가 이뤄지는 거 같더라고요. 지문인식이야 제가 확인을 못해봤네요 아무래도 무턱대고 허술한 보안으로 진행하진 않았을 거 같고 나름 유용할 듯합니다. 

다만 이젠 루팅은 하면 안될 거 같네요. 빌드번호 OGI에 보안소프트웨어 MDF v2.0, VPN v1.4그리고 Konx버저 2.5 뭔가 철통보안 느낌??? 



이번 갤럭시노트5는 마지막까지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될 거 같습니다. 일주일정도 돌아가는 상황과 사전예약 특전을 지켜볼 생각입니다. 

혹시 구매 대기이신 분들은 그냥 사전예약은 걸어두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 통신사와 제조사 사전예약 특전이 모두 나오겠죠? 


새롭게 시작하는 한주의 월요일 조금 무겁지만 웃으면서 시작할 수 있는 하루가 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5 사용 후기 및 삼성모바일스토어 사전예약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zdesign™ ☆ 정보 및 사용후기 ☆ , , ,



  1. 사전예악없이 체험존으로 운영하네요. 급하게 예악할필요 없을듯합니다.

  2. 종류는 다양해지내요 근데 큰 메리트가 없는게 좀 그렇네요 노트3에서 이렇다할 뭔가가 없어서 ㅎ 오늘은 또 엄청덥네요 건강유의하세요

  3. Az님 저는 2년 쓰니 이제 슬슬 신폰이 눈에 들어오네요. 기능이야 아쉬운게 많아서 마음이 왔다갔다 합니다. 하지만 예전 같은 느낌이 아니네요.. ㅎㅎ 편안한밤 되시고~~~ Az님도 내일 우산챙기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