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5 삼성페이(Samsung Pay) 사용후기, 획기적인 결제 기능



삼성페이 과연 내 지갑을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을까?

노트5를 구매하고 가장 먼저 쓰는 포스팅이 삼성페이(SamsungPay)이네요. 그 만큼 이번 노트5로 넘어오면서 가장 큰 변화를 가져운 기능입니다. 제가 노트3에서 노트5로 넘어간건지 아니면 그냥 노트와는 무관한 스마트폰을 산건지.. 여튼 이번 노트3에서 노트5에서 넘어간 부분 중에서 가장 큰 변화삼성페이라는 놈입니다. 


저는 처음 삼성페이라고 했을때 카카오페이처럼 카드등록하고 결제하나??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언팩행사를 보고 사실 감을 잘 못잡았습니다.



전혀 새로운 개념과 어색한 상황.. 제가 아는 카드단말기는 마그네틱과 접촉을 통해 이뤄지는 부분인지 알았는데(이후 IC카드도 신기했지만) 이번에 삼성페이를 사용하면 "이게 가능해?"라는 생각을 하면서 처음에는 어색하게 카드등록하고 될지 안될지 몰라서 한손에 카드, 그리고 한손에 삼성페이 구동한 화면을 들고 첫 결제를 했었습니다. 


가져다 대니.. 그냥 띡.. 역시 판매자도 어리둥절한 모습. 처음부터 스마트폰에 IC반도체가 들어가 있어서 사용하는게 아니고 제가 갖고 있는 카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등록이 되고 원하는 카드를 단말기에서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는 행동으로 결제가 완료됩니다.


지문인식을 통해서 삼성페이가 작동되고 분실시 카드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상에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우선 이번 노트5에서 가장 제 마음에 와닿는 부분이 지문인식과 삼성페이입니다. 


제가 스마트폰 사면 가장 먼저 고려했던 루팅과 녹스의 고민이 아닌 이젠 루팅하면 안되겠네.. 라고 생각할 정도로 며칠간 사용해본 삼성페이는 상당한 만족감을 줬습니다. 아직까지 모든 카드가 등록이 되는건 아닙니다. 



제가 시대에 뒷처지고 있었던건지 모르겠지만 스마트폰 하나 바꿔서 생활의 패턴까지 바뀌게 될지는 몰랐네요. 며칠 전까지만 하더라도 지갑을 꼭 챙겨갔는데 이젠 그냥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나가네요. 주머니에는 천원짜리 몇 장과 함께..


이젠 카드단말기에 카드를 긁는게 아니고 스마트폰 가져다 대는 방식으로 바뀔꺼 같습니다. 이전에 시도된 방식과 달리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 그대로 한번에 스마트폰에 묶어서 사용하게 되어버리니.. 사용하긴 편하지만 조금 무섭네요. 어떻게 보면 이젠 스마트폰의 미래는 하드웨어 스펙이 아닌 진정한 컨텐츠 전쟁이 맞는 거 같습니다.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보안이라는 부분 상당이 취약한 부분이 맞습니다. 삼성페이를 위해 삼성에서 쉽게 뚫리는 보안체계로 삼성페이를 런칭하지는 않았을 거 같습니다. 


그 동안 테마를 바꾸기 위해서 루팅을 했습니다. 그로인한 녹스는 쿨하게 접을 수는 있었습니다. 정작 제가 사용할 기능이 아니기에..이젠 테마를 만들고 싶으면 테마스토어를 통해 제가 표현하고자 하는 부분을 표현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루팅에 의해 구현될 수 있는 기능은 이제 조금 멀리해야 할 때가 된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삼성페이 사용후기였습니다. 노트5 기능에 대해서는 천천히 소개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편안한 주말저녁보내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5 삼성페이(Samsung Pay) 사용후기, 획기적인 결제 기능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