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알루미늄 휠 보수 (DIY) 후기 (그랜져HG)



알루미늄 휠 보수 (DIY) 후기

어제 친구 작업실 갔다가 이것저것 도구가 있어서 자동차 휠을 조금 보수해봤네요. 예전부터 DIY 좋아했는데 결혼한 이후로는 손놓고 지내다가 공구 있어서 한번 시도해 봤네요. 작업실에 이것저것 신기한게 많더라고요. 우선 오늘 목표는 기스난 휠.. 타고 다니다 보니 틈사이로 많은 먼지가 들어가서 상당히 보기 싫어지더라고요. 그래서 퍼티(빠데)를 넣어서 오물/먼지가 끼는걸 최소화 하려는 목적인데 금속류 퍼티가 따로 있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시도를 해봤네요. 작업시간은 약.. 10분.. 알루미늄 휠이라 조그만 줄(야스리)로도 상당히 잘 나가더라고요. 뭐 일다 후기로 본다면 작업시간대비 괜찮은 퀄리티네요.



아래처럼 며칠 타지도 않았는데 휠 스크래치 사이로 때가 엄청 많이 타더라고요. 그래서 우선은 줄로 알루미늄 휠을 좀 갈아냈습니다. 연성이라 엄청 몇 번만 지나가도 스크래치가 많이 커버 됩니다. 단, 휠에 있는 스핀라인은 사라지는 아픔은 있지만 안 하는 것보다 하는게 훨씬 보기 좋습니다 


아래처럼 줄로 살짝만 갈아내고 난 후 모습입니다. 깊은 상처만 남아있고 나머지는 대부분 사라졌습니다. 

(신품은 20만원, 휠보수는 10만원, DIY는 재료비 만원도 안합니다. 알루미늄 휠 기스나신 분들 특정패턴(스핀 등)이 없다면 샌드페이퍼나 줄로 조금 갈아주시는면 괜찮을 듯합니다. )

아래는 알루미늄 전용 퍼티 살짝 잘라내서 마무리하기 전입니다. 


살짝 알루미늄퍼티로 틈을 매꿔준 모습 입니다. 경화시간은 24시간 해야 한다고 하는데.. 뭐 그냥타고 다니면 경화되겠죠? 여튼 첫 사진과 아래 사진을 비교해보시면 차이가 엄청 크다는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대충 12시간 경화가 된 모습입니다. 이상태에서 샌드페이퍼(사포)로 마무리하고 비슷한 도료로 마무리하면 나름 괜찮은 가격대비 괜찮은 DIY가 될 거 같습니다. 주중에 하기 힘들거 같고 추석연휴에 사포하나 사서 살짝 마무리 했으면 좋겠네요.^^


간단한 알류미늄 휠 DIY후기 였습니다. 퍼티까지 필요없고 줄로 살짝 갈아서 홈을 최소화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이상입니다. 다른분은 어떻게 생각할 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입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셨죠? 추석연휴까지 남은 5일 화이팅입니다.ㅎㅎ


이상으로 알루미늄 휠 보수 (DIY) 후기 (그랜져HG)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