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HG 2015년형 7,000km D떨림 증상

2015.09.29 15:29





그랜저HG 주행(D)떨림 그리고 RPM

추석 한가위 잘 보내셨어요? 저는 가족과 함께 이번 명절은 조금 다른 분위기로 보냈네요. 명절 친가식구들과 여행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연휴 동안 쉬긴 잘 쉬었지만 운전은 안막히는 곳으로 참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예전에 출퇴근만 했을 때는 못느꼈는데 그랜저 주행떨림이 많이 거슬리네요. 이렇게 차량일지를 적어놓으면 자연스럽게 차 히스토리가 나오겠죠 ㅎㅎ


예전 차는 에이컨을 켜면 떨림이 생겼는데 오히려 그랜저는 에어컨을 켜야 떨림이 줄어드네요. 시점차가 엔진오일 교체 이후 시점인지 주행거리 시점인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지금은 익숙해져서 그런지 차에 대해 거슬리는게 더 많이 보이는 거 같습니다.



카페에 질문을 해 보니 그랜저는 에어컨을 켜면 RPM이 올라가 떨림이 덜 해진다고 하네요. 그랜저 미세진동(떨림)말이 많은데 저도 서비스센터 한번가서 점검한번 받아보려고 합니다. 그랜저 D떨림 정비후기는 다음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개인차라 참 측정하기가 어렵네요. 


이번 연휴 홍천으로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갔는데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더라고요. 그 동안 음식때문에 쉬는시간 없이 명절을 보내는게 어니고 간신히 넘기는 것처럼 지냈는데 이렇게 여행을 가보니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조금은 편안한 명절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이놈의 현대차, 알고 샀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나오네요.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아직은 불만이 생길수 밖에 없는 부분이 많은 거 같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 카페를 많이 갔다면 요즘은 가끔 자동차 카페 들어가네요.^^ 


남은 명절연휴 마무리 잘하시고 감기조심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이젠 아침에 춥더라고요.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편안한 오후 보내세요.





이상으로  그랜저HG 2015년형 7,000km D떨림 증상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zdesign™ 자동차관련 , , ,



  1. 오랜만에 디자인님 티스토리 들렀다갑니다
    노트5 넘어왔네요 저도
    걍 순정으로 ㅎㅎ
    즐거운명절 보내셨는지?
    자주 놀러 올께요 ^^*

  2.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다크엔젤님 ㅎㅎ
    요즘은 테마나 자료를 공유하는 블로그가 아니라 사실
    많은 분들이 오시지는 않지만 이렇게 소소한 일들과 서로 인사를 나눌수 있는 공간이라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가끔씩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3. 현대에서 주력 상품이 그랜저랑 쏘나타인데 저런문제가 생기면 기분 안좋겠네요 다른차들도 저런문제가 있다면 리콜이라도 해야할텐데 떨림은 개인차라고 안해줄텐데 잘해결되면 좋겠네요 추석 끝나고 비예고가 있던데 안전운전하세요

  4. 사실 답이없죠.. 아무래도 추워지면 더 그럴거 같고요.ㅎㅎ
    Az님 명절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명절.. 많른걸 생각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네요. 항상 이렇게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모든분들 정말 하시는 모든일 다 잘됐음 좋겠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5. Az님 오랬만이네요. 잘 계시지요
    가끔 들리기는 하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읽고만 가곤 하네요.^^
    예전에 비해 다채로운 글들이 올라와서 좋습니다.
    요즘은 자동차에 대한 글들도 가끔씩 눈에 보이는군요.
    현기차는 너무 민감하면 못탑니다.^^ 그러려니 하시죠.ㅋㅋ
    다만 요즘은 여름보다는 차가 조금 진동이 생기는 계절입니다.
    애지중지 타면 현기차도 오래 갑니다. 제차는 이미 32만 킬로를 탔네요.
    그래도 미세한 진동이 있을 뿐인데 집사람 그렌져는 이제 10만인데 진동이 많아요.
    자동차는 특히 뽑기도 있고... 우습지만 그게 현실...
    아직 1만이 안된차니 좀더 길들면 좋아지기도 합니다.^^

  6. 지산님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ㅎㅎ 요즘은 스마트폰 관련 내용만 올리는게 아니고 그냥 일상블로그로 그냥 일기처럼 블로그 내용을 채워나가고 있습니다. 요즘 저에게 가장 큰 이슈는.. 업무입니다. 예전과 달른 생활로 부담이 커진 상태라 취미생활할 여유가 안나네요. 지산님 답글.. 참 현실적인 말씀이신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감안하고 구입한 차라.. 신경안쓰고 타보려 합니다. ㅎㅎ 지산님 명절 잘 보내셧죠? 한 해를 마무리해야하는 아쉬운 마지막 분기네요... ㅎㅎ 지금처럼 가끔씩 인사나눴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