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련

NF쏘나타 트랜스폼 웨더스트립 몰딩 (눈썹몰딩) DIY하기



NF소나타 트랜스폼 웨더스트립 몰딩(눈썹몰딩) 교체하기

소나타 DIY, 대부분 같은 기종의 최고급 모델을 따라하는 정도의 수준에 DIY입니다. 그리고 같은 차종의 높은 등급(NF소나타 트랜스폼, F24) 부품으로 바꾸는 부분이라 대부분 어렵지 않게 되더라고요. 대부분 가격도 저렴해서 큰 부담 없이 재미 삼아서 DIY가 가능합니다. 순정 부품으로 DIY하는 게 가장 만족도 높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순정이 아니면 거의 안합니다. 비용대비 효과가 별로라.. ㅎㅎ 여튼 이번에는 사이드 크롬몰딩과 맞춤으로 윈도우 고무에 크롬몰딩을 깔 맞춤을 했네요. 사실, 해 놓고 보니 투자대비(3만원) 큰 효과가 없지만 고무 부분을 새것으로 교체했다는 의의를 두고 만족했습니다. 



자동차 관련 DIY 과하지만 않으면 자기만족이 아주 높은 놀이중에 하나 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 차도 아니지만 오히려 제가 뭐 할게없나 이것저것 더 챙겨보게 되는 게 자동차 DIY인거 같습니다. 당연히 전문적인 지식이 없기 때문에 간단한 교체수준이라 DIY라고 하기에도 민망하지만 그래도 전 DIY라고 부릅니다. ㅎㅎ


창문주위에 검정 무광 베젤? 여튼 포인트가 너무 없어서 심심합니다. 요즘 차들은 대부분 라인에 크롬 라인이 들어가 있어서 나름 세련되 보이기도 합니다. 제 차는 창문 주위를 다 두르면서 크롬 라인이 들어가 있더군요..그 크롬라인이 전면부까지 이어져서.. 여튼..


지인의 차량이 너무 밋밋합니다. 그래도 NF소나타 트랜스폼 디자인 크게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고 가성비도 괜찮아서 중고차 구매를 추천했던 차량.. 아무래도 중고다 보니 이것저것 수리비는.. 어쩔 수 없긴 하더라고요. 우선 웨더스트립 몰딩은 1열과 2열 그리고 마지막 3열? 여튼 한 쪽에 3개씩 설치가 됩니다. 기존 고무 몰딩인 문을 열면 1열은 피스 1개, 2열은 피스 2개만 풀면 어렵지 않게 탈거가 가능합니다.


다만 C필러 부분에 걸려있는 저 플라스틱 커버는 잘 안 빠져서 카페에서 보니 노끈으로 넣어서 잡아 빼더라고요. 후크 처럼 안에 걸려있는데 이 부분은 빼면서 부셔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차피 버리고 새것으로 부착하기에 과감하게 잡아당겨서 뜯어냅니다. 이때 자신이 주문한 부품이 잘 주문 돼서 도착했는지 확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막상 빼놓고 보니 부품이 잘못 와 있으면 낭패입니다.저도 잘 왔나 다시한번 확인하고 장갑찾아서 끼고 힘으로 잡아 뺏습니다. ㅎㅎ 


요즘은 예전에 썼던 작업 공구를 수시로 찾아서 갖고 옵니다. 결혼하기 전에 구입해놨던 건데 이제 다시 쓰게 되네요. 여튼 탈거도구들입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품번 확인하세요. 보통 눈썹 몰딩, 웨더스트립 몰딩이라고 부릅니다. 총 6피스로 한 세트를 구성합니다. 


다른곳은 다 문제 없는데 운전석 쪽 크롬몰딩은 잘 안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때 너무 무리해서 넣지 마시고 내장재를 탈거하신 후에 넣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눈썹 몰딩 모두 장착후 모습입니다. 살짝 OTL... 너무 차이가 안나죠? 그래도 지인은 아주 흡족한 표정입니다. 사이드 몰딩과 웨더스트립 몰딩 모두 크롬으로 맞춰놓으니까 처음 가져왔을때 사진과 상당한 차이를 보이네요^^

차종이 연식이 조금 있어서 요즘에 유행하는 DIY가 아니지만 제가 요즘 재미있게 하고 있는 놀이 입니다. NF소나타 트랜스폼 동호회에서 예전에 많이 했던 DIY더라고요^^


이상으로 NF쏘나타 트랜스폼 웨더스트립 몰딩 (눈썹몰딩) DIY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