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HG 2.4 엔진오일 2번째 교환 후기 (제넘 VW LL-03 5W30)

2016.02.12 19:10





제넘(XENUM) VW 엔진오일 교환 후기

요즘 차에 신경을 너무 안 써서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넘어버렸네요. 우선 이전에 사용했던 아집 7008후기를 먼저 써 보면 생각보다는 제 차와 안 맞는 오일 같더라고요. 제 주행 스타일이 완전 가혹 스타일도 아닌데 생각보다는 오일이 오래 버텨 주질 못하더라고요. 뭐 생각이 차이겠지만 보통 합성유로 가면 7-8000km까지는 무난하게 잘 사용할 수 있었던 거 같은데 그랜저에 azip7008은 조금 더 일찍 갈아야 할 거 같네요.



우선 연휴 때 장거리 운전을 생각해서 합성유를 신청해 놨는데 재고가 없다고 해서 원하는 오일이 아닌 재고 상품을 싸게 받았습니다. 이렇게 구매하면 안되는지 알지만 그냥 어느정도 규격에 조금 고가 엔진오일 한번 사용해보겠다는 생각으로 추천해주는 엔진오일 중 하나 골라서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벌써 1만 4천키로 탔네요. 이런 식으로 1년 탄다면 2만 5천키로 정도 나올 거 같습니다. 



여튼 이번에 교체한 Xenum VW LL-30 5W30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엔진오일이 아닙니다. 가격도 중급이상의 가격대라... 부담스러운 오일이 맞긴 맞습니다.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서 넣어봤네요.^^


요즘 차에 신경을 하나도 안 쓰다 보니 제 차는 세차를 언제 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그동안 날씨도 뭐 그렇고 해서 계속 세차를 안해서 거의 2달이상 이대로 방치하고 있습니다. 날 풀리면 셀프세차나 한 번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제넘 엔진오일 규격을 대입해봤는데.. VW504 규격, 그냥 믿고 쓰렵니다. 처음 사용해본 엔진오일이라 엔진오일 체크좀 해보면서 확인해 봐야 할 거 같습니다. 


합성유, 광유 엔진오일에 대해 참 많은 말들이 오갑니다. 합성유 사용하시는 분들은 합성유가 좋다하고 광유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일은 적정 키로수에 자주 갈아주는게 좋다고.. 다 맞는 말인 거 같습니다. 합성유 사용하시는 분들도 엔진오일 색상/양을 자주 체크 하면서 관리하면 되고 광유 사용하시는 분들도.. 예전에 저는 광유 대비 합성유가 더 오래가서 계속 합성유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 중에 한 명입니다. 연휴가 끝난 신 분들도 아직 진행중인 계신분도 계시겠지만 편안한 한 주 마무리 하세요^^



이상으로  그랜저HG 2.4 엔진오일 2번째 교환 후기 (제넘 VW LL-03 5W30)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zdesign™ 자동차관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