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Knox) 워런티 우회 루팅 방법 과 갤럭시S4 최신펌웨어 MJC 공유

2013.10.30 11:21




MJC 와 Knox 우회 루팅 방법 및 SKT GalaxyS4 최신펌웨어 다운

안드로이드 4.3 안정화 펌웨어 버전이 어제 배포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도 루팅관련된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업데이트를 안하고 계신분이 많겠지만 어느정도 Knox warranty 우회방법을 Spapa님께서 찾으신거 같습니다. 이실험을 위해서 파파님은 넘어오지 못할 강을 넘어가셨네요. 알면서도 위험을 감수하면서 Knox Warranty 테스트 해주신 S-papa님 감사드립니다.


간단하게 워런티를 깨지 않고 4.3으로 넘어가기 위해선 순정펌웨어 에서 Sboot.img만 제거하고 오딘으로 올려주시면 루팅과 Cwm설치를 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4.2펌웨어 버전으로 돌아가면 커스텀 표식을 다시 오피셜로 원상복귀 가능하게 됩니다. 지금 이말은 이미 Sboot.bin을 빼면 4.3부트로더가 안올라간 걸로 인식이 되어서 다시 디그레이드가 가능한것 같다는게 파파님의 생각입니다. 갤럭시노트3은 4.2버전이 없어서 이 방법도 노트3에게는 해당사항은 안되지만 갤4 유저님들에게는 하나의 희망이 생기는거 같습니다. 당연히 이렇게 부트로더에 훼이크를 할 경우에는 녹스를 사용할 수 없겠지요. 녹스와 루팅은 공존할 수 없는 관계입니다. 




Sboot.bin이 올라간 상태에서 루팅 및 커스텀을 올릴 경우 워런티가 깨져서 복구불가능합니다.


 

 정식펌웨어 올린 후 루팅 커스텀을 올리게 되면 워런티가 1로 변해버립니다.

Spapa님.ㅜㅜ 출처



추 후에도 후회방법은 나올지 모르겠지만 녹스를 사용하면서 루팅이 된다면 "모순"이 되겠지요. 그래도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4.3에서 루팅과 자유도를 즐기면서도 폰에 이상이 생기면 4.2로 회귀해서 다시 정상폰으로 둔갑시킬 수 있으니 현재까지 나온 최상의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관련 후기는 Spapa님께서 테스트하신 블로그 자료를 참고 해 주세요. 그리고 오늘 공유해드리는 갤럭시S4 MJC 최신펌웨어 부터 안드로이드 4.3의 시작이 되겠네요.

아래 S-papa님 블로그 가셔서 응원의 메세지 하나씩 남겨주세요^^ 혹시 노트3 4.2펌웨어를 만들어주실지도^^



갤럭시S4 Knox Warranty 우회해서 루팅하기





GalaxyS4 E300S MJC Firmware Download





펌웨어 자료는 7zip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드롭박스로 함께 공유해드렸는데 트래픽이 올라가서 자꾸 중지가 되어서 드롭박스 공유는 하지 않을께요. 펌웨어 올린 모든 자료가 드박에서는 중지 메일이 날아왔네요. 번거러우시겠만 7zip을 통한 분할 압축을 다운받아서 사용해 주세요. 아래 방법을 이용하시면 오랜시간 걸리지 않고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어플사용강좌 및 추천팁] - 7zip(7-zip) 사용법 (분할압축 해제 방법)


[☆ 어플사용강좌 및 추천팁] - 링크된 파일 한번에 받기 [첨부파일 일괄저장 Orbit]



 

 ☆ 갤럭시S4 SKT MJ9 펌웨어 다운로드 

☆총 181개의 분할 압축 파일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루팅을 하실려면 해당 펌웨어 파일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Sboot.bin를 알집을 통해 삭제하신 후에 오딘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다른걸 삭제하시면 안되고 sboot.img입니다. 스샷과 파일명  꼭 다시한번 확인해 보세요.






이상으로  녹스 워런티 우회 루팅 방법 과 갤럭시S4 최신펌웨어 MJC 공유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zdesign™ 포토샵 / 강좌 및 자료/Firmware data , , , ,



  1. Blog Icon
    한별

    디자인님 안녕하세요 ^^
    역시 S_papa님 이란 생각이 듭니다.
    점심식사 맛있게 드세요~ ^^

  2. 한별님 식사하셨어요?? Spapa님은 가면 돌아오기 힘든길인줄 아시면서 가셨네요. 어차피 많은 분들이 그길로 가시겠지만 ...
    저도 갈준비를 해야겠죠.ㅎㅎ 한별님께서 노트3로 오시면 해결방법이 나와있을 수도 있겠네요^^ 한별님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3. Blog Icon
    지산

    좋은 하루 보내세요.

    뭐가 이리 금방 깨지는 건지. 물론 S_papa님이 대단하신건 인정하지만, 그래도 이건....
    당초 루팅을 막을 의도가 없었던것 아닐까요?
    암튼 S_papa님 화이팅 입니다.

    참 그리고 노트 3에 대한 이상한 이야기가 있어 퍼왔습니다.
    http://cafe.naver.com/bjphone/2817493
    에 있는 글입니다.
    주소를 달았으니 혹시 못보시는 분들을 위해
    몇자만 옮기면

    노트3의 NCF관련 티머니쪽에 공지사항이 있었으며
    삼성서비스 홈피에 NFC(티머니) 질의하니
    기기점검을 해야하므로 온라인상 답변이 어렵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해라는 답변.
    이후 계속된 질의에 상담했던 직원 왈
    기술부서에서 답변을 받았으며
    NFC관련 문제가 있는 제품은 제품 제조일자 상으로는 확인이 안되고
    메인보드 생산일자를 확인해야 된다.(제조일자로는 현재 확인 불가)
    그렇다면 메인보드 생산일자 문제이면 문제가 된다면 메인보드를 갈아야하는가?
    에 대해 상담원은 서비스센터에서 확인을 받아야 할것 같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달라.
    결국...
    NFC 관련 문제가 되면 노트3 메인보드를 교체해야한다는 얘기로 판단됨[작성자 쿠퍼]

    이런 내용입니다. NFC를 확인한후 오작동 혹은 비정상이면 노트3의 메인보드를 갈아야 하는 모양인듯 합니다. 참고 하십시오




  4. Blog Icon
    한별

    지산님 안녕하세요 ^^
    이대로라면 9/16 이전 제조일자분은 보드를 교체해야 하네요...

    nfc 를 쓰는 분들은 불편할지도....모르겠네요


  5. 컥 지산님 정말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제폰에서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배터리 빼서 보니까. 제조일자는 9월 6일이네요... 그럼 보드는 더 이전이 아닐까요? 아무래도 교품을 한번 해줘야겠네요. 제가 요즘 다른카페방문을 못하다보니 이런것도 놓치고 있었네요. 근데 언제가서 언제 바꾸지??ㅜㅜ 에휴.. 그래도 일단을 알고 있으니 기회되면 교체 추친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6. ㅡㅡ;;; 헐 헐 헐....
    제가 4.2펌웨어를 만들지도 모른다구요? ㅡ.ㅡ;;;;;
    디쟌님 이건 거의 막말 수준인데요..ㅋㅋㅋ

  7. ㅋㅋㅋㅋ 파파님이시면~~~5.0도 가능하실듯!!!! (퍽!!)

  8. Blog Icon
    눈물

    1번 파일 불량 아닌가요?

  9. Blog Icon
    눈물

    7z 파일로 풀었더니 001파일이 지정되지않은 오류라고 뜨네요

  10. 다시 한번 받아보시겠어요?? 가끔씩 오류가 나더라고요... 제가 시간되는대로 확인해 볼께요.

  11. Blog Icon
    흑풍

    포스팅 잘 읽엇습니다~^^

    노트3도 워런티 초기화 방법이......곧 나오겟죠~ㅋㅋ

  12. Blog Icon
    한심해

    파일을 이렇게 잘게 쪼개는 이유가 뭡니까?
    인내력 시험하는 건지...

  13. 티스토리는 업로드용량이 10메가로 한정되어있습니다. 제가 왜 번거럽게 쪼게서 올리겠습니까? 저는 한심해님 인내력 테스트할려고 올린 데이타 자료가 아니니 불편하시면 다른곳에서 받으시면됩니다.

  14. Blog Icon
    양사랑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이상한 댓글에 기분 상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15. Blog Icon
    한별

    디자인님 안녕하세요 ^^
    살다보면 이런분, 저런분 많으시지요.
    오늘 좋은 일이 생기실거에요 ^^
    점심식사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화요일 되시며,
    내일 낮부터 기온이 오른다고 하니 오늘까지 잘 지내시면 되실듯 합니다

  16. ㅎㅎ 제 기분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드롭박스에 올려서 하려고 했는데 다운수때문인지 드롭으로 올리면 다 정지되더라고요. 분할압축도 가이드대로 하시면 인내심이 요하는 작업도아닌데.. 조금 기분이....

  17. 한별님 안녕하세요^^ 기분상할정도는 무시하면되지만 이유는알려줘야할거 같아서^^ 한별님 오늘 아침 정말 쌀쌀하더라고요^^ 일교차가심한 날씨감기조심하시고 즐거운 오후 되세요^^

  18. Blog Icon
    한심해

    미안합니다.
    내가 잘 모르고 이상한 소리를 썼군요.
    티스토리의 제약인 것을 몰랐습니다.
    맘 상하신 것 푸시기 바랍니다.
    거듭 미안합니다.

  19. 이렇게 다시 댓글달아주셔서 개인적으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에 한별님과 양사랑님 댓글은 절 위로하기 위한 글로 봐주세요.

    한심해님께 악의가 있어서 올린 댓글 아닌거 아시죠?

    저도 다시한번 이렇게 다시 댓글 달아주셔서 거듭 감사드립니다.

  20. Blog Icon
    공책상자

    네이버 N드라이브 주소같은건 안되나요?

  21. 공책상자님 감사합니다. 초반에 티스토리 시작할 때 안되서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이젠 바뀌었네요..ㅜㅜ 테스트 한번 해봐야할 거 같습니다. 앞으로는 N드라이브를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22. Blog Icon
    ForcePlane

    감사합니다!

  2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4. Blog Icon
    맙소사

    이미 4.3으로 올린 사람은 녹스 우회해서 루팅 할수있는 방법이 없는 건가요....
    디그레이도 불가능한가요 4.2 로만 디그레이드 되면 위에 방법으로 할수있을것같은데 다른 방법은 없나요ㅠㅠ
    루팅하고싶은데 이미 4.3으로 올려서요ㅠㅠ

  25.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ㅜㅜ

  26. Blog Icon
    마이크로

    저 혹시 md5파일있잖아여 그거 열려면 어떻게 하는지..ㅎㅎ

  27. Blog Icon
    마이크로

    .md5를 지우면 되나여?

  28. 열다뇨?? 시스템파일 추출하셔야 됩니다.

  29. 분할파일을 어디서 받는거죠? ㅠㅠ 왜 난 못찾고있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