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킷캣 업데이트 방법 및 달라진 점 후기

2014.01.24 20:12




갤럭시노트3 킷캣 업데이트 방법 및 달라진 점 후기

갤럭시노트3이 소리소문 없이 갑자기 킷캣(4.4.2)이로 3사 동시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노트3 킷캣 업데이트 하는 방법과 달라진점에 대해 소개 해드리도록 할게요. 젤리빈과 달리 KitKat[안드로이드 4.4버전 ]은 저사양 스마트폰에서도 최적화된 램을 사용함으로써 원활히 돌아갈 수 있다는 컨셉을 갖고 배포되었습니다. 기타 다른 부수적인 업그레이드가 있지만 사용자로써는 크게 와 닿지 않는 부분이겠지요. 우선 노트3 킷캣을 업데이에 가장 큰 특징적이 부분은 가용램 증가와 상단 UI의 미세한 변화, 그리고 무선 프린팅 기능과 메세지앱을 선택입니다. 우선 아직 업데이트를 안 하신 분들은 설치 순서와 방법을 한번 확인하신 후에 업데이트를 해 주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현재 펌웨어 무선 업데이트(OTA)는 지원되고 있지 않아서 Kies3.0을 통해서 업데이트 아실 수 있습니다. 아직 키스가 설치 안된 있는 분들은 [링크]를 통해서 Kies3.0설치와 킷캣 업데이트전 백업과 복원 방법을 미리 숙지하신 후에 업데이트 진행 해 주세요.






포스팅 보시기 전

ViewOn 버튼 꾹 눌러주실 거죠?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갤럭시노트3 킷캣 업데이트 방법 및 설치방법

업데이트 하기전에 키스3.0이 설치 되어있어야 합니다. 설치 안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 참고 해주시고 우선 가장 먼저 할 행동은 키스를 실행하셔야겠죠? 우선 Kies3.0을 실행하신 후에 USB단자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주세요.



아래처럼 키스를 실행하신 후에 스마트폰 USB연결 해주세요.

  


그럼 스마트폰과 Kies가 연결되면서 새로운 펌웨어 저희가 기다린 새로운 펌웨어가 있다는 창이 나옵니다. 저희가 기다리고 있던 킷켓으로 업그레이드 된다는 내용입니다. 최신펌웨어버전은 NAA로 나옵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 Android OS 4.4.2 KitKat버전 적용과, 홈화면, SMS설정 메뉴 추가가 되어있으면 보안 정책으로 이전 펌웨어로 다운그레이드 될 수 없음을 알려줍니다. [업데이트 이후 젤리빈으로 디그레이드 안됩니다]


또 한번의 주의 사항이 나옵니다. 배터리 충전상태는 50%이상 충분한 상태여야지 하며, 업그레이드 중에는 다른 USB포트를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정식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시면 문자/연락처/개인정보는 그대로 다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만약에 사태를 대비 해서 중요자료는 반드시 백업 바랍니다. 위의 내용을 모두 읽었습니다에 체크를 해주세요. 체크하시면 업그레이드 시작이 활성화 되고 눌러주시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절대 중간에 케이블을 빼지 마시고 되도록이면 컴퓨터 본체 뒷면의 USB포트를 이용해 주세요.


펌웨어 업그레이드 준비가 되면서 이제 부터 정식 버전 킷캣 펌웨어가 다운로드 시작이 됩니다.


다운로드가 진행 되며 이후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면서  바이너리 파일압축 해제가 됩니다. 이 때 펌웨어 추출이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PC에 펌웨어 다운되는 모드입니다)

   





이제 PC에 있는 펌웨어가 휴대폰 안으로 들어갑니다. (절대 케이블 빼지 마세요) 


휴대폰이 리부팅 되면서 다운로드 모드로 들어갑니다.


PC에서 스마트폰에 펌웨어가 보내고 있는 PC화면 입니다.

 


100%완료가되 면 휴대폰이 리부팅 되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 완료가 나옵니다. 이젠 케이블을 빼셔도 됩니다. 그리고 시선은 휴대폰을 향해주세요.^^  


휴대폰이 꺼지고 갤럭시노트로고와 함께 안드로보이가 출현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면 애플리케이션이 시작이되면서 킷캣 업데이트가 완료 됩니다.



갤럭시노트3 안드로이드 4.4 킷캣 업데이트가 무사히 완료된 모습입니다. 업데이트 후기로 말씀드리면 상당히 부드러워진 모습입니다. 기본적인 UI이는 큰 변화가 없지만 홈화면 이동 및 어플서랍, 그리고 어플 구동서 괜찮은 최적화를 보여줬습니다.특히 상단에 배터리 색상이 화이트로 변한게 달라진 UI이라면 UI!! 그리고 각 어플 구동 시 상단바가 조금더 깔끔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어플서랍과 위젯에서는 큰 변화를 느낄 건 없더라고요. 그냥 전반적인 부드러움?


가장 성능상에서 특징적인건 이전 2.38GB여던 램용량이 2.71GB로 늘어났습니다. 킷캣 업데이트에서 가장 특징적인 성능변화 부분입니다. 램이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다면 성능상에서도 과부하를 줄일 있는 부분이니까요^^



기본 메시지 앱 선택 가능한 부분이 생겼고 무선 프린팅 부분이 생겼네요^^



S뷰 랜던 색상이 있네요. 이건 이전에도 있었나??


오늘은 설치하면서 간단하게 갤럭시노트3 킷캣 업데이트 후기 해 드렸습니다.

조금 더 사용해보고 달라진 점과 성능 테스트 부분에 대한 포스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킷캣 업데이트 방법 및 달라진 점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zdesign™ IT관련 최근소식 , , ,



  1. Blog Icon
    한별

    디자인님 갑자기 급 노트3를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데요 ^^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2. 한별님 상황봐서 살짝넘어오세요^^ 하지만 시점이 갤5까지 봐야할시기^^
    오늘하루도 너무고생많으셨습니다^^

  3. Blog Icon
    Az님팬

    젤리빈보다 훨씬 좋아진거같네요 램이 늘어나다니 그건 정말 획기적이네요 ㅎㅎ 주말 잘보내세요^^

  4. 램이 늘어났다는게 성능상 가장 큰 변화처럼 느껴지네요^^ 발적화가 아닌거 같아서 다행입니다.^^

  5. 녹스 또 있겠죠? ㅋㅋ;ㅠㅠ 뭔가 끌리기는 하는데 갤쓰리 녹스펌웨어로 바뀌면서 벽돌 자주되서 공초 자주해가지고 삼성제품에 정이 안가네요 ㅠ
    게시글 항상 잘보고갑니다 :)

  6. 예 녹스는 그대로 있습니다.ㅜㅜ

  7. 끄앙 ㅠ 녹스 정말 싫습니다 ㅠㅠ

  8. 오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려는데 자동으로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되더군요.
    그래서 제가 둘려본 결과 몇가지 알게 된점 알려드리고 싶어서 댓글을 쓰게 됬습니다.

    1. 전반적으로 부드러워졌는데,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S노트 였습니다. 자주 쓰는 어플인데, 젤리빈까지는 렉이 심히 걸렸고 자주 중지되기도 했었는데, 킷캣 업그레이드 후 확연히 부드러움이 느껴졋습니다. 써본사람은 공감할꺼에요!

    2. 구글의 드라이브라는 어플이 추가됬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그래도 바뀐점이니 체크ㅎ

    3. 기존의 "LTE-A"가 (LG의 경우) "LTE8"로 변경됬습니다. 팔로우 미!

    4. 녹스...삭제 되는줄 알았는데 제가 잘못 봤네요. 혹시 제가 삭제된다고 한 글을 보신 분 계시다면 죄송합니다..

  9. 업뎃후 게임등 멈춤현상 잦습니다
    수정 되려나ㅠᆞㅠ
    먼저 만두 못한듯여
    별차이도 없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