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프로2 (G pro2) 출시/스펙, G3가 안 되야 하는이유

2014.01.28 13:18




LG G프로2 (G pro2) 출시, 스펙으로 봐선 몸빵폰?

G프로에 뒤를 있는 차기 모델로 "G프로"로 제품명을 확정 지었는데 G2와 Gpro의 스펙을 비교해 봐도 과연 2014년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5의 대항마라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스펙이다.  G pro2로 다음 달에 공개 결정하기로 27일 밝혔지만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인지 아니면 별도의 행사를 통해 공개할 지는 미정이라고 합니다. 이후 출시일과 전략이 발표되겠지만 과거 Gpro공개가 2013년 MWC일 전에 별도 론칭행사를 통해 공개한 이력으로 봤을 때 이전 공개에 무게가 실립니다. G프로2 네이밍은 G프로의 계보를 이어갈 제품으로 최상위 기종은 아닙니다. 현재의 스펙을 놓고 봐서는 절대 G3로 네이밍을 정할 수 가 없겠죠. LG의 전략적 포석을 보면 G3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LG 옵티머스 G pro는 G3출시 전 G2와 G3에 매출 확보를 위한 계주의 역할을 할 수 밖에 없는 폰인 전략적 스마트폰입니다.G3출시를 고려한 하향 스펙, MC측면을 고려한 구성을 통해 오히려 강점을 갖는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것이겠죠. LG전자의 포트폴리오를 확실히 해서 매출 증대에 기여할 제품입니다.

아마도 갤럭시노트3과 갤럭시S5출시에 중간 유저층을 공략하려하는 전략 "가성비가 뛰어난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으로 구상되어 G3나오기 이전까지 몸빵폰으로 내세우는 폰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럼 G프로2 과연 성공하기 위한 과제는?





갤럭시S5가 나온다는데 우리도 넋 놓고 있을 수 없다?






포스팅 보시기 전

ViewOn 버튼 꾹 눌러주실 거죠?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Gpro vs G2 스펙 비교, G프로2의 성능위치는?

우선 현재 예상되고 있는 G프로2의 스펙은 6인치 급의 IPS Full HD대화면,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 3GB램을 장착하고 OS는 킷켓이 적용될 거라는 예상이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펙을 보면 "이게 2014년 신제품 맞어?"라고 반문을 하게 된다, Gpro라인은 G라인보다 한 단계 낮은 그레이드의 라인업을 확고히 다지려는 라인업 구성이 뚜렸해 지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Gpro급의 중고가 라인과 G급 프리미엄 라인으로 시장을 공략하는 포트폴리오로 구성됩니다.


갤럭시노트3와 G2의 비교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014년 신제품이라 하지만 2013년 하반기 스펙 이상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G프로2의 스펙은 삼성전자의 노트3와 그 스펙이 너무 유사합니다. 디스플레이크기, 해상도, 램, AP까지 하지만 삼성의 슈퍼아몰레드에 대해 불만을 가진 사용자는 IPS디스플레이와 LG의 UX에 매력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갤럭시노트3 vs G프로2, GalaxyS5 or Galaxynote3 대항마?

 이런 구도로 본다면 LG G프로2는 가성비에 포커싱이 된 갤럭시S5의 대항마가 아닌 갤럭시노트3의 대항마로 생각해 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최고는 아니지만 최신 스펙은 아몰레드, 그리고 가격의 단점을 갖고 있는 갤럭시노트3 구매예정자를 LG로 유입시켜 매출에 기어하게 하려는 의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LG의 이러한 전략은 S5출시에 따른 탄력적 대응으로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LG의 강점을 특화시켜서 시장에서의 1위가 아닌 실리를 추구할 수 있는 모델 출시로 출시로 전략적으로 가격대에 부담감을 느끼는 유저에게 G2보다 향상된 스펙과  IPS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이용한 특정 타켓으로 한 모델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스펙만으로는 S5와 갤럭시노트3을 한 몸으로 받아내기에는 조금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LG의 전략적 포트폴리오 구성에서 제 구실을 하기 위해서는 디자인과 UX라는 갑옷을 입고 전장으로 출정해야 할 거 같습니다. 





LG MC사업부는 G2의 글로벌 매출이 증가되었지만 아직까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비수기에 출시하는 Gpro2 매출액 증가를 기반으로 G3에 출시를 통해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하려는 목표를 잡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디지인과 세부 스펙이 공개되지 않은 시점이지만 요즘 G시리즈 판매량과 가파른 성장세를 보면 Gpro2가 G3판매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이 될 수 있을 법한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G Gpro2 스펙은 어느 정도 정해진 시점에 과연 LG가 강조하는 UX디자인 그리고 Gpro2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다시 한번 글로벌 시장에서의 이슈를 만들 수 있을 지 다음 달이면 결과를 알 수 있겠네요.



G2의 특징을 보는 것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할게요.



이상으로  LG G프로2 (G pro2) 출시/스펙, G3가 안되야하는이유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zdesign™ IT관련 최근소식 , , , , ,



  1.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하고 즐건 하루 되시길 바래요`

  2. 감사합니다.^^

  3. 2014년 선빵때리기가~ 조금은 먹혀들어가지 않을까 하네요 ㅎ

  4. Blog Icon

    gpro2에관한 글인줄알았는데 지프로에대한스펙언급은있지도않고 뭔가요

  5. 무슨말씀이신지....요.. 스펙에 대한 언급도 있고, 비교도 있는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