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맛집 추천 "청국장과 보리밥 청담점"

2014.03.23 10:59





청담동 맛집 추천 "청국장과 보리밥 청담점"

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청담동 맛집 청국장과 보리밥 청담점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청담동 은근 맛 집이 많이 숨어있는 곳 중에 하나 입니다. 단지 청담동 맛 집은 가격이 센 곳이 많다는 게 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청국장과 보리밥" 은 친환경 음식점으로 청국장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 청국장 집으로 젊은 세대와 청국장과 보리밥을 좋아하는 어른들의 취향을 어느 정도 커버 할 수 있는 정도의 청국장 /보리밥 집인 거 같습니다. 저는 사실 후식이 정말 맘에 들더라고요. 좋은 카메라 없이 스마트폰 폰을 찍은 사진이라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나름 청담동에서 먹을 만한 음식 중에 하나로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딩 준비하시면서 청담동 / 논현동 많이 오시는데 간단하고 저렴하게 한 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청담점은 위치 자체가 비탈길에 있어서 1층처럼 보이는 지하 1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청담역 12번 출구로 나오시면 20미터도 안되는 거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청담점 전화번호는 02-544-3313입니다. 예약을 위해서는 사전예약 필수겠죠? 간판에도 쓰여있듯이 토속음식 전문점으로 부모님과 함께 한 끼 식사하기에 더 좋은 거 같습니다. 체인점이라 완전히 맛 집이라기보다는 먹을 만한 음식점 정도?? ㅎㅎ


층계에서부터 유기농 청국장 선물세트가 보이네요. 식당이 유기농과 친환경을 강조하고 있는 청국장 집이라 정말 부모님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들이 많습니다. 


지하 1층 식장 입구입니다. 청국장과 보리밥, 토종음식 전문점 ㅎㅎ


사실 청국장 맛도 맛이지만 후식이 완전 맘에 듭니다. 찐 감자와 미숫가루 슬러시, 쌀 과자, 정통 강정 식사 후 즐기는 후식으로 그만입니다. 점심시간에는 항상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해서 후식 전에 맛을 보시면서 기다리실 수 있습니다.



후식은 따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맛이 괜찮아서 저도 2개정도 사서 나왔네요^^


식당안에 보면 유기농콩, 유기농찰보리, 유기농쌈, 고기는 보성녹돈으로 어른들이 참 좋아할 만한 문구입니다. 유기농으로 모든 식단을 만든느낌이고 가격도 나쁘지 않아서 정말 믿고 먹을 수 있는 유기농 식당입니다. 


가장 중요한게 가격인데 청담동은에 위치해 있지만 청국장과 보리밥 가격은 8,000원입니다. 청국장 먹고 다양한 후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고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청국장과 보리밥 메뉴판 사진 찍어봤습니다. 


전류와 떡갈비, 보쌈 등 대부분 맛이 괜찮은 편이나 양은 그리 많은 편은 아닙니다. 저는 그냥 식사로 청국장과 보리밥 드시고 음식따로 하나 정도 시켜서 드시는게 가장 좋을 듯합니다.


이놈이 메인요리인 청국장입니다. 버너위에 뚝배기안애 청국장이 보글보글 끊고 있습니다. 


나물들이 함께 나옵니다. 보리밥위에 나물과 고추장, 그리고 참기름을 넣고 비벼주신 후에 청국장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노트3 카메라 무음설정 이후 초점소리가 안나서 생각보다는 많이 흔들렸네요.. ^^;)


보리밥은 따로 나옵니다. 


아래 보이는 반찬과 나물들을 잘 비벼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만드시면 됩니다. 


저도 이것저것 넣는 중에 사진 한 컷, 이후에도 무언가를 더 넣고 비벼서 먹었습니다. 


청국장이 충분히 끓게 되면 이렇게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청담동 맛집 청국장과 보리밥, 청담지점 약도 첨부해 드릴게요^^



이상으로 청담동 맛집 추천 "청국장과 보리밥 청담점"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azdesign™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 , , ,



  1. 디자인님 잘드시고 다니시네요 ㅎ 저도 한번 먹으로 가볼게요 맛있겠네요ㅎ

  2. 요즘 식당포스팅을 자주쓰게되네요^^ 가끔씩 맛집가면 이젠 저도 사진찍게되더라고요^^ 맛집을 찾아다니지는 않습니다ㅎ

  3. 우와~ 청국장 무진장 좋아해서` 집에서도 자주 먹는편인데~
    이곳 한번 방문해보고 싶네요 ㅎㅎ

  4. 정말 깔끔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곳 같습니다.^^

  5. 압구정이라면.. 파스타의 아버지 일마레도 가볼만 하죠.^^
    17년 역사인데 스테이크가 일품입니다.
    서로 단골 맛집 교환방문 하자구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