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삼성 아티브 노트북 구입 후 주의사항 ? [외부보호필름 부착 후기]



노트북 구입 후 주의 사항 [외부보호필름 부착 후기]

주말 잘 보내셨나요? 노트북 구입 후 주의사항? 사실 노트북 사고 노트북에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막 쓰고 있다가 외부 보호 필름 하나 사서 붙여 봐야겠다 라고 생각해서 만원정도 되는 노트북 외장 필름이 있어서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작업 한번 해 봤지만 아주 큰 교훈을 얻은 노트북 외장 보호필름 부착 후기가 되었습니다. 결론은 붙였다, 뜯었다, 붙였다, 뜯었다..... 반복작업... 결론은....




오늘 노트북 외부 보호필름 후기는   제품이 안 좋다라는 이야기를 하는 게 아니고 "핸드폰 액정필름 붙이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안 된다"라는 걸 알려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되도록이면 특히 곡면이 있는 삼성 노트북이라면 조금 더 오래 사용하고 싶으시면 전문적으로 작업하는 곳에 맡겨서 진행하세요. 돈 조금 아낄려다 더 큰돈을 버릴 확률이 아주 큽니다. 우선 만원 정도의 노트북 외부 보호 필름이 도착했습니다. 포장상태는 A++입니다. 


제품을 뜯어 봤습니다. 제가 구입한 필름 Healing Shield로 Protection Film입니다. 아직까지는 이 정도 쯤이야 뭐 어렵겠어? 라고 생각하고 생각했습니다... 


포장외부에는 여러 내용이 많이 적혀있습니다. 붙이기도 쉽고 외부 보호력도 뛰어나고 뭐 당연한 홍보겠지만 이건 모든 작업이 잘 되었을 때 이야기 입니다. 


포장은 2중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외부 포장안에 내부 포장이 있어서 필름을 아주 잘 보호 하고 있습니다. 포장상태만 봤을 때 제품은 나주 잘 포장되어 있고 제품또한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품 내용물을 보시면 조금 실망하게 됩니다. 모든 액정보호필름이 그렇듯 얇은 필름 2매가 동봉 되어있습니다. 


필름 부착 방법도 아주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실 제가 주의사항을 조금 더 자세히 읽어보고 작업을 할껄 그랬나 생각도 하고, 급하게 작업하기 보다는 시간을 갖고 작업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혹시 노트북 외부 보호필름을 붙이실 때는 우선 전문 필름 작업하는 곳에 의뢰하는 걸 추천해드리고 그게 안된다면 시간을 갖고 두분이서 작업하시면 아마도 가능할 수도 있지만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노트북 외부 보호 필름 구성품은 그냥 핸드폰 액정보호필름과 똑같습니다. 


필름 작업 전에 노트북 상판을 한번 닦아두었습니다. 


사이즈 체크도 한번 해보고, 어디부터 붙여야 할 지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노트북 외부 보호필름은 뚫린 "로고 쪽부터 시작하시는 게 좋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결과물은 보여드릴 수 없습니다. 반복 작업의 연속 후 그냥 제거 해 버렸습니다. 너무 쉽게 생각하고 작업한 게 가장 큰 실수고 급하게 작업한 게 두 번째 실수입니다. 나중에 확인해 본 다른 사람의 후기를 봐도 그리 쉽지 않은 작업임은 틀림없는 거 같습니다. 완전 평면 제품이 아니고 곡면이 들어간 제품은 작업하는 게 쉽지 않음을 알고 작업하세요^^ 이상으로 아티브2 외부보호필름 부착 후기였습니다. 대부분의 삼성 아티브북 상판이나 외부 모양이 평면이 아니라 비슷한 결과가 생길 거 같습니다. 작업하실 때는 꼭 두 분이서 정성스럽게~~~~^^




이상으로 노트북 구입 후 주의 사항 [외부보호필름 부착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