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아이폰6 강화유리 액정 보호 필름 추천 및 어플리메이트 부착후기


아이폰6 강화유리 필름 추천 및 부착후기

아이폰6 필름 어플리메이트 후기 남겨드릴게요. 아이폰6 디스플레이가 완전 평면이 아니고 모서리 부분이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어서 노트3 일반 액보를 붙이는 건 추천해드리고 싶지가 않습니다. 강화유리 필름을 많이 선호하시는데 이전에 아이패드에어 스킨을 붙였던 어플리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이 있다고 해서 아이폰6 강화유리필름과 스킨(전신 보호필름)까지 모두 부착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보다 가격적으로는 조금 부담스러운 건 사실입니다.



액세서리가 아주 많은 애플 제품을 부러워했지만 퀄리티 만큼 가격도 만만치 않더라고요. 우선 강화유리필름과 스킨작업을 포함에서 5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입니다. 필름같은 경우는 쇼핑몰에서 그냥 필름사서 붙이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스킨은 열처리까지 하면서 작업을 해야해서 하다가 실패하는 걸 감안한다면 전문 부착점에 의뢰해서 부탁해서 시공하시는 게 여러모로 편합니다.^^


이번에 작업한 곳은 공덕점이 아니고 어플리메이트 평촌점이었습니다. 교외로 놀러갔다가 오는길에 평촌점 어플리메이트를 들렸는데 주말에 공덕점은 쉬는날이라 집에 오는 중간에 있는 평촌점을 갔다왔는데 이미 아이폰 유저들은 필름에 대한 정보가 많아서 장단점 보다는 그냥 사진을 많이 추가 해서 보시고 판단할 수 있도록 특징을 간단하게 적어들이겠습니다. 


아이폰6 평촌점 어플리메이트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강화유리필름과 스킨 그리고 정품 가죽케이스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아이폰 특유의 스피커, 충전, 데이타 단자와 이어폰 단자가 하단에 위치해 있어서 아래 부분은 스킨이 조금 복잡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후기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플리메이트 제품 강화유리필름은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스킨도 정말 괜찮습니다. 하지만 정품 케이스를 부착해서 사용하다 보니 과연 스킨작업까지 해야 할 필요성이 있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Applimate, 평촌 어플리메이트는 액정보호 및 전신보호필름 전문 부착점인데 꼭 다른 필름을 부착해 주는 써비스를 같이 하고 있고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방문전에 약속잡고 가셔야지 불편함이 없습니다. 평촌 어플리메이트 주소와 연락처는 명암을 참고해 주세요. 영업시간이 일요일은 오후 3시 이후 입니다. 저는 일요일 저녁 5시 반에 예약을 해서 시공? 을 했습니다. 



평촌 어플리메이트 매장입니다. 아담한 사이즈의 매장이고 젊으신 분들이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너무 친절하고 이런저런 이약도 많이 해주셔서 아이랑 아내가 작업하는 동안 편안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있으니까 아이패드로 어린이용 동영상?? 을 보실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작업시간은 약 20분 정도 소요된 거 같은데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매장 전면에 써져 있듯이 예약판매, 3M 공식 부착점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네요. 많은 악세사리는 아니지만 꼭 필요한 액세서리는 구비하고 있었습니다. 


Applimate 액세서리?? 이 것 말고도 구석구석 제품이 진열되어있습니다. 

아이폰6 강화유리필름과 전신호보 필름을 작업해주시는 사장님~~ 상당히 정교하게 작업이 되고 히팅건을 통해서 열처리를 병행하면서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이번 아이폰6는 곡면이 많아서 단순 필름으로 붙일 경우 떨어짐이 많이 발생 할 거 같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전신보호 필름은 전문가의 손을 거치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일단 비씨카드 무이자할부가 가능하고 부착서비스 의뢰비용은 2,000원 부터 만원까지 서비스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사장님과 이야기를 해보니 부착서비를 하기 위해서는 교육을 일정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아이폰6 강화유리 앱보와 스킨 케이스입니다. 우선 강화유리 액정은 0.3미리 두께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필름이 아닌 에폭시 같은 느낌을 갖게 됩니다. 두께가 있어서 액정을 확실 히 보호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전신보호필름인 스킨은 Mobile Shield로 3M제품입니다. 



20분이 조금 지나서 액정보호필름과 전신보호 필름 부착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겉에 비닐을 넣기 전에 사진부터 찍었습니다. 스킨은 불투명으로 작업을 했는데 상당히 소프티한 느낌이 더욱 더 강해집니다. 아이폰6 구매할 때 매장에서 붙여준 필름은 정말 형편없어서 강화유리 필름으로 부착하니까 지문도 많이 안타고 정말 깔끔했습니다. 


뒤에 보시면 골드와 화이트 부분이 강하가 대비되는 곳이 조금 부드럽게 보여집니다. 매트한 재질이라 지문이 뭍지도 았고 은은한 효과가 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잘 보이실 지 모르겠지만 우선 아이폰의 액전부분의 라운드 값이 액보를 부착한 이후 더 강하게 보입니다. 미끈미끈 하면서도 감촉이 좋습니다. 


조금 더 가까이 찍어 봤습니다. 가운데 홈키 부분은 지문인식 등 기능구현을 위해 필름이 부착되지 않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정도만 하면 아이폰6를 필름을 통해서 스크래치를 거의 완벽하게 보호 할 수 있겠더라고요.


아이폰 부착서비스가 다 끝나면 바로 사용하시면 안되고  잠들기 전에 빼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지퍼백을 요청하시면 지퍼백에 넣어주는 거 같더라고요. 지퍼백 물어보시길래 그냥 미닐로 해놓은면 터치, 지문인식 모두 이상이 없어서 그냥 이렇게 달라고 했습니다. 


집에와서 저녁에 아이폰6 정품케이스를 끼워봤습니다. 스킨은 거의 안보이고 강화유리 액정만 보입니다. 아래처럼 이제 아이폰6 외관을 완벽하게 보호해서 이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른 아이폰6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도 많이 추천해 주시는데 저는 아이패드에어를 시공했던 어플리메이트 만족도가 높아서 아이폰도 같은 곳에서 구매 부착을 했습니다. 



왠지 아이폰6의 특징이 없어지는 듯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초반에는 외형의 스크레치 파손에 대한 신경이 더 많이 가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케이스와 필름은 필수일 거 같습니다. 



아이폰6 강화유리필름 후기였는데 장단점이 있다면 단점은 뭐니뭐니 해도 가격이라고 말할 수 있고 장점은 너무 많네요. 단지 케이스에 따라서 전신보호필름은 필요없을 수 도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전신호필름이 아이폰6 가죽 순정 케이스가 너무 빡빡해서 밀릴 수 있으니 조심히 넣어주셔야 합니다. 저흰 뒷부분이 살짝.ㅜㅜ 너무 막넣었다 봅니다. 너무 간단한 후기 인가요?? 액정 부분에 강화유리액정, 개인적으로 강추합니다. 대부분의 유리강화액보 퀄리티가 높아져서 꼭 어플리메이트 제품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다른 제품이라도 아이폰6는 부착 해 놓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어플리메이트 아이폰6 강화유리필름 추천드립니다. 


한 주간 고생많으셨습니다. 

저도 이제 업무에 들어가야겠네요. ^^


그럼 한 주 마무리 잘 하시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이상으로  아이폰6 강화유리 액정 보호  필름 추천 및 어플리메이트 부착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