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대용량 메가 클라우드 소개 및 후기 [50기가 무설치]

2015.02.24 07:12





무료 대용량 클라우드 이용 후기

요즘은 자료 백업, 클라우드.. 참 예전에는 크게 생각하지도 않았던 것들이 조금씩 고민거리로 다가오네요. 현재 제 블로그의 대용량 첨부 파일은 모두 삭제해 놓은 상태입니다. 약 50기가 정도입니다. 사실 뭐 크게 필요할 자료가 아닌 것도 있지만 그래도 힘들게 만든 테마나 롬자료들은 그냥 버릴 수는 없어서 여기저기 백업을 해 놓고 링크를 해드리려고 하는데 우선 구글 드라이브로 백업을 시작했는데 다른 무료 대용량 클라우드 없나 찾아보니 메가 클라우드 (Mega Cloud) 조금 사용해 봤는데 자주 안 쓰는 파일 들이라면 상당히 유용한 공간이고 큰 용량이 아니면 괜찮을 듯하지만 2GB에 가까운 커스텀롬 자료는 참 쉽지 않더라고요. 업로드하다가 죽어버리네요.



그래도 구글의 용량 2배인 50기가를 간단한 인증만으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메가클라우드, 서비스라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바이두나 텐센트는 용량이 커지면 받는데 번거로움이 따라서..조금 그래서 다른 클라우드나 공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속도면에서 본다면 유료로 가는 게 맞는데 제가 다시 테마작업, 자료 등 활발하게 활동을 하면 그때 고려해 봐야 할 거 같습니다. 제가 답답해서..ㅜㅜ


메가 클라우드 가입 사이트 주소 : https://mega.co.nz/


1) 메가클라우드(Megacloud) 가입방법은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2) 좌측상단에 계정만들기 선택


3) 이름하고 메일주소,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데 이메일 주소는 활성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사용해 주세요. 


4) 그럼 메일로 활성화 관련 메일이 갑니다.


5) 아래와 같이 메가클라우드에서 보낸 계정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활성화 됩니다. 하단에 링크를 선택하시면 클라우드 사이트로 다시 이동됩니다.


6) 그럼 아래 처럼 유료와 무료 클라우드 선택이 나오는데 무료도 50GB를 사용할 수 있지만 대역폭이 제한이 되네요. 유료가격도 나쁘지 않은거 같은데...


7) 그래서 바로 펌웨어를 하나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추가를 하니 2시간 42분.. 흠.. 올릴만 한데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8) 잠시후 40시간, ㅜㅜ 이 후 왔다갔다 하면서 60% 정도를 몇시간 동안 해서 올리더니 멈춰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실험 중단 했습니다.


조금 안정적인 곳에서 다시한번 테스트 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오늘은 조금 허무한 대용량 무료클라우드 소개였는데 사실 작은 용량이면 구글드라이브와 함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설 연휴 끝나고 힘든 월요일 잘보내셨죠?? ㅎㅎ 오늘하루도 화이팅 하세요. 



이상으로  무료 대용량 메가 클라우드 소개 및 후기 [50기가 무설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zdesign™ ☆ 정보 및 사용후기 ☆ ,



  1. 50기가면 대단하네요 요즘은 좋은 클라우드가 많이 생기는거 같아서 좋은거 같네요 ㅎ 오늘밤에 비온다더니 올지 모르겠네요

  2. 50기가라 좋긴 좋은데 아무래도 조금 느린게..ㅜㅜ
    Az님 한주간 고생많으셨습니다.^^

  3. Blog Icon
    Big Face

    저도 여러 곳에 올려도 보고 내려받기도 해 보았는데, 결론은 싸고 좋은 것은 없다는 사실이었습니다.
    download하는 입장에서는 mega, mediafire, google drive, dropbox, filepost, longfiles, depositfile 등이 빠른 편이었습니다.
    upload는 무료사용자에게는 인내심을 요구하는 작업이었습니다. mega, dropbox 모두 매우 느립니다.
    최근에 외국의 경우에는 uploaded, rapidgator, turbobit 등이 유행하고 있는데, downloader의 유료회원가입을 독려하고, uploader에게는 kick-back제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filecloud.io를 사용했었는데, 다 좋은데 일정기간 download가 없는 file들은 삭제하는 치명적 취약점이 있었습니다.
    싸고 좋은 것은 없습니다.
    참고로, 외국은 신분확인제도가 없으므로 다른 이메일을 사용하여 추가로 mega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Wikipedia의 비교표: http://en.wikipedia.org/wiki/Comparison_of_file_hosting_services

  4. Blog Icon
    Big Face

    "싸고 좋은것은 없다"는 것이 만고불변의 진리입니다.

  5. Bigface님 말씀이 정답인 거 같습니다. 한주가 고생하셨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6. Blog Icon
    Lee

    https://mega.co.nz/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뜸 ㅜㅜ

    Your browser seems a bit outdated

    진행 못함 ㅜㅜ

  7. Blog Icon
    ㅇ.ㅇ

    웹으로 올리면 웹기술상 불안정합니다.

    프로그램이 안정적이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