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엣지6 국내 출시 성공할 수 있을까?

2015.03.04 07:45





프로젝트 제로 갤럭시S6, 엣지 이해하기 힘든부분

이미 S6와 엣지가 공개되면서 호불호가 갈리는 상황인 거 같습니다. 제가 요즘 정신없어서 너무 늦게 글을 쓰네요. 우선 처음에 우려했던 애플의 카피캣 유출된 이미지보다는 S6 엣지 디자인이 나쁘지 않아서인지 디자인은 삼성이 할 수 있을 만큼 상당히 신경 쓴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스펙도 기존 알고 있던 스펙과 대동소이합니다. 디자인, 스펙 다 좋은데 이번 언팩행사의 컨셉이 뭐였을까요? 과연 "프로젝트 제로"이름으로 알려진 갤럭시S6 프로젝트 "제로 베이스에서 모든 걸 새롭게 시작하자"가 아니고 "모든 걸 다 버리고 따라가자"로 느껴지는건 저 혼자만의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언팩 행사는 삼성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궁금한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언팩 행사를 보고 난 후의 느낌입니다. 



갤럭시S부터 갤럭시S6를 이어오면서 망작이라 불리는 모델도 있었고 명기라고 생각되는 모델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나름대로 아이덴티티를 찾으려고 했던 삼성의 모습이 보였었고요. 그 과정에서 디자인에 대한 생각, 성능, 기능, OS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나누고 애플의 아이폰의 반대편에서 서로를 마주 보고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은 아이패드에어, 아이폰6, 그리고 갤럭시노트3를 자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S6와 S6엣지에 외장메모리, 일체형 배터리, 이젠 루머라 하지만 AS관련 부분 까지 삼성은 외형만 벤치마킹한게 아니고 아이덴티티까지 벤치마킹 해 버렸네요.

이렇게 갤럭시S6와 엣지가 배터리 일체형, 외장 메모리 미지원 두가지 만으로도 삼성은 너무 많은 걸 희생하는 건 아닌지... 그리고 루머라고는 하지만 AS관련 부분까지도 참 많이 닮아 가려하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출장을 다니다 보면 아이폰6 정말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외국바이어들과 그리고 협력업체들 대부분 아이폰밖에 안 씁니다. 일체형 배터리요? 그거 이젠 사무공간, 공항, 그리고 공공장소 충전할 곳 생각보다 많습니다. 외장메모리 미지원 이젠 클라우드를 이용한 자료 공유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세상에 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미 선점한 시장, 그것도 아이폰이라는 경쟁 모델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을 갤럭시S6, 엣지라는 모델에 적용한 전략이 과연 시장에서 어떠한 반응을 불러 일으킬지.. 지금 외신을 통해서, 미디어에서 들려오는 소리보다는 판매량을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이제 다음 초 부터 국내 출시(4월 10일)가 시작됩니다. 카페나 블로그 극찬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실망하시고 아이폰으로 가신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직 언팩 행사만 진행 되었고 특징적이 부분만 공개된 시점이라 갤럭시S6 실사용 후기나 실제 제품을 보면 느낌이 달라 질 수도 있을 거 같고 이젠 가격이겠죠.. 갤럭시S6와 엣지의 가격선이 90만원을 기준으로 시작할 지도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격이라는 부분, 무작정 싸게할 수도 비싸게 할 수도 없는 삼성의 이전 모델 실적과 국내 스마트폰 시장상황이 묘하게 돌아가면서 싸게도 비싸게도 할 수 없는 상황인 거 같습니다. S6가격은 669유로(32GB)니 80만원 후반대로 될 가능성이 크겠죠?


 개인적으로 삼성 갤럭시S라는 플래그십 모델의 정체성은 이젠 하드웨어 스펙만 강조해야 하는 건 아닌지... 조금 걱정이 됩니다. 아직도 너무 편협적인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OS로 감성을 자극하기 많이 부족한 시점에서 삼성이 차기 제품을 어떻게 낼지도 주목해서 봐야 할 거 같습니다.



4월 10일 갤럭시S6, 엣지 공식 출시일, 제품은 실제로 보고 삼성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어떻게 S6를 기점으로 무언가 변화가 있을지 주목해 볼만한 필요성이 있는 거 같습니다. ^^

이제 저는 업무 하러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ㅎㅎ






이상으로  갤럭시S6, 엣지6 국내 출시 성공할 수 있을까?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zdesign™ IT관련 최근소식



  1. 일체형은 그렇다 하더라도 메모리 뺀것은 약간 이해가 안가네요 가격도 단통법 때문에 편하게 할수도 없고 그래도 삼성페이가 기대는 되네요 근데 가게에서 단말기가 구형이면 안될거같기도하고 암튼 기대는 되네요 오늘하루도 힘내요

  2. 이제삼성도 시간이 없을텐데 과연 어떤반응이 올지 지켜보아요^^ 노트5는 잘나와야하는데ㅎㅎ

  3. 가격도 아이폰6시리즈와 차이가 안날테니 그냥 제대로 붙자는 취지 같습니다...만 과연?
    제 주변에선 같은 값이라면 아이폰을 산다는 답이 압도적이네요...

  4. 제 주위분들도 지금의 삼성 신제품 전략 아직은 회의적이네요. 일단 지켜봐야죠^^

  5. Blog Icon

    좋은정보감사합니다^^여태,갤시리스만줄곧써온사람으로서,,.아이폰으로갈아탈까잠시망설이다갤시리즈기다렸는데,.비슷한스펙인다면이젠아이폰으로갈아타고싶네요~

  6. 아이폰 디자인 하나는 좋은데 iOS는 진짜 꾸진거같내요. 배터리 분리 안돼는것도 참 문제구요.

  7. ^^; 배터리는 이제 S6도..ㅜ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