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5 출시일, 가시화 되는 스펙 정보, 디자인은?



갤럭시노트5 출시일과 노트4와 달라지는 기능.

벌써부터 갤럭시노트5에 대한 기대가 조금씩 커 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명 노블이라는 갤럭시노트5 출시일이 7월 8월설도 나왔는데 조금 미뤄져 항상 그렇듯 9월 독일 베를린 IFA(국제가전박람회)에서 기존 노트 계열 공개일인 9월이 유지될 듯합니다.



이제 2달 정도 지나면 갤럭시노트5 예상디자인이 폰아레나등 웹상을 뒤덮고 있을 듯하지만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5 성능, 스펙은 당연히 갤럭시노트4 대비 좋아질 수 밖에 없지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노트3와 비교해서 외장메모리와 일체형 배터리 탑재여부가 변수가 될 듯합니다. 외장메모리 미지원이 기정사실화 되는거 같기도 하는데..뭐 어떻게 나오든 노트5는 예약구매로 갈 상황이라 울며겨자먹기로 넘어갈지.. 아니면 정말 하루하루 날짜 기다리며 넘어갈지 모르겠네요. 9월이면 2년을 꽉 채우기 때문에 미련없이 넘어갈 수 있는데... 한편으로는 지금 폰 너무 멀쩡해서 꼭 넘어가야 할 필요있나? 라는 생각이 공존하네요.^^ 간단하게 현재까지 갤럭시노트5 예상성능과 루머정보 모아봤습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부분은 거의 정해진 거 같습니다. 현재 예상되는 스펙이 거의 대부분 비슷한 사양으로 나오고 있더라고요. 우선 엑시노스 7422칩셋으로 방향이 잡히는 거 같은데.. 스냅드래곤 적용설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엑시노스 7422는 통칩으로 CPU, GPU, RAM, STORAGE, 모뎀을 하나로 묶어 놓은 통칩입니다. 

우선 갤럭시노트5 주요 스펙 부분에는 ePOP이라는 기술을 통해 하나의 칩안에 모든 걸 넣어서 부피축소를 통해 남은 공간을 배터리에 줘서 더 큰 배터리 용량(현재 4100mAH 예상) 을 기대할 수 있고 좀 더 컴펙트하게 갤럭시노트5 내부를 고성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포트 관련해서 좋은건지 나쁜 건지... USB3.0보다 2배 빠른 USB-Type C 채택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외장하드하고 케이블이 동일해서 참 편하게 사용하는데.. USB-type C지원하는 외장하드를 추가 구매 해야하나?? ㅎㅎ 뭐 여튼 2배이상의 속도라니 좋은게 좋은거 같습니다. 카메라 부분에 대해서는 성 



우선 현재까지 나온 갤럭시노트5 특징 중 가장 큰 이슈는 스펙에 관련 부분외에 디스플레이 해상도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초로 4K적용되느냐 2K로 가느냐? 이부분에 대해서는 4K가 쉽지 않을듯 하지만 한번 최초로 사용하고 싶은 마음은 조금 있습니다. 그리고 며칠전에 이슈가 된 S펜 기능업그레이드 부분 전사석을 이용해서 분리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단지 그 기능만으로 돈 쓸꺼면 다른곳에 돈 썼으면 하는바램이 있네요. 차라리 AP관련 부분이나 조금 더 내구성 혹은 램이나 카메라에... 


카메라는 현재 전면 8메가픽셀, 후면 16메가픽셀에 OIS정도 적용이 되는 설이 가능 유력한 거 같습니다. 다른 부분에 대한 특별한 테스터 정보가 안나오는거 같은데..  


너무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생황에서 펜을 음성 혹은 제스쳐로 나오게 하는 행위? 를 할 빈도가 과연 얼마나 될까요? 저는 업무상 그래도 S펜을 많이 활용하려고 하는 편이지만 그 빈도는 실상 많이 높지 않네요. 단지 이동중에 간단하게 체크하고 수정지시 할때는 상당히 편리합니다. 뭐 조금 복잡해 지면 노트북을 통해 작업을해서 보내주기 때문에... 어느정도까지만 노트북을 활용합니다. 필기가 많은 회의에는 노트를 들고들어갑니다. 아무리 외근, 출장을 많이 다녀도 펜 사용의 빈도가 높아도 펜을 빼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네요. 과연 저기능으로 얼마나 더 편해질지는... 모르겠네요. 다른 기능과 함께 세상을 한 번 놀라가 하지 못한다면 개인적으로는 그닥입니다. 


제가 맡고 있는 업무중에서도 의장, 실용신안, 특허 출원을 하지만 제품화가 예상되는 기술에 대해 선 출원을 진행하는 경우도 왕왕 있고 급하면 우선심사를 진행할 때도 있기때문에 펜이 있다고 무조건 노트5에 적용된다는 법은 없겠죠? 


아마 실제 기능을 탑재해도 대중화되지 할 수 없는 그냥 이벤트로 끝날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현재에서 최대 효과를 보기 위한 삼성의 전략이 선택과 집중을 했으면 좋겠네요. 과감하게 버릴 건 버리고, 꼭 필요한 부분에서는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투자해주는 센스..



갤럭시노트5 확정 디자인에 대해서는 아직은 노코멘트가 맞겠죠? 디자인을 제외 하고 외형 제원을 보면 두께는 7.9mm와 5.9인치 디스플레이가 거의 확정적인 거 같습니다. 디자인 부분에 대해 조금 다른정책을 보였던 갤럭시S6 보통 삼성은 마지막까지 디자인을 오픈안하고 기대감만 증폭했는데 이번 갤럭시S6 같은 경우는.. 사실 출시 전 부터 이미 디자인을 노출한게 이상하긴 합니다.



갤럭시노트5 예상 디자인 (렌더리 루머 사진출처 : Note5galaxy.com)이라고 하는데 거의 기정 사실화 되는 부분은 메탈프레임에 글래스 적용 가능성도 있어보이는데 아무래도 갤럭시S6와 아이폰이 갖고 있는 디자인 특징을 조금 유지하면서 약간의 변화를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5 케이스 디자인이 유출 되었는데 사실일지 루머일지.. 지켜봐야 겠죠? 

프랑스 nowhereelse에서 배포한 이미지라고 하는데 3D 렌더링 상에서는 단자와 스피커가 하단으로 이동하고 카메라가 돌출된... 아이폰과 흡사한 형태라고 하는데 이러한 루머는 이미 많이들 겪어보셨을 거 같아서 참고만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루머같은 갤럭시노트5 디자인은 8월 정도 되면 몇 개 정도록 압축되지 않을까요? 그때 되면 이것저것 제조처에서 흘린 루머와 소스 등으로 더 혼란해지겠지만 뭐든 이쁘고 단단하고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전 튀는 디자인 보다 조금 절제된 디자인이 좋더라고요.




아래 케이스 렌더링 이미지는.. 로보트 같네요^^ 뭐 이런것도 있었다는거 한번 알아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5 출시일은 9월 전후로 대충 알고  계시면 될 거 같고 전략적으로 사과사와 겹치지 않게 조금 조율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조금 더 지나면 어느정도 스펙과 디자인이 가시화 될 거 같습니다. 이번 노트5에 삼성이 보여줄 수 있는게 무엇인지 확인해 보는 그런 갤럭시노트5가 되어있음 좋겠습니다. 2015년 하반기 가장 이슈되는 폰으로....


 월요일 다들 부담스러운 날이지만 뭔가 희망을 보고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하루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 오랜만에 모바일 관련 포스팅을 하는 느낌이 드네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5 출시일, 가시화 되는 스펙 정보, 디자인은?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