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련

그랜저HG 진동/소음 잡소리 허무한 후기



그랜저2015 HG 진동/소음 잡소리 후기 

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 날씨가 비가 올듯 말듯 하네요. 7월부턴가..차량 내부에서 띠디딕.. 소리 났다가 안났가 해서 그냥 무시하고 다녔는데 요즘들어 자꾸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회사가 바빠서 현대차 서비스센터에 맡길 수도 없고 해서 타고 다니다가 어제 지인이 옆자리에 타고 있다가 잡소리를 잡았네요. 이곳저곳 운전하면서 여기저기 눌러봤네요. 차야 앞으로 조금만 더 지나면 여기저기 잡소리가 나올게 뻔하긴 하지만 너무 이른시점이라 살짝 기분이 안좋아지려했네요.. 운전석에서 봤을 때는 분명 대시보드와 앞유리에서 나는 소리 아니면 보조석 창문떨림 소리 처럼 들렸는데 조수석에 있으니 정확하게 듣더라고요. 문제는 중앙쪽이었습니다. 옆자라에서 들어보니 가운데쪽.. 천장.. 서로 눈이 가는 곳은 선그라스... 흠... 생각해보니 7월에 선그라스 사고 넣어두고 쓸일이 없이 넣어두었던 선그라스가 잡소리였네요. 차량 내부 잡소리 해결하려면 혼자 하지 마시고 옆자리 지인과 함께 타면서 여기저기 문제되는 부분을 확인해보시는게 가장 좋을 듯합니다. 



서비스센터에 보내더라도 정확한 부분에 대한 정보를 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차량 잡소리 해결하기 위해서는 혼자 해결하지 말라는 교훈을 얻었네요. ㅎㅎ





그랜저HG 잡소리 많이 나는곳이 우선 썬루프차량은 잡소리가 엄청 많기 때문에 패스하고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분이 대시보드와 전면유리, 그리고 도어와 윈도우와 휴즈박스 같은곳이더라고요. 임시로는 노이즈가드를 이용해서 틈에 고무를 넣어서 진동을 잡아두는 방법을 많이 하는 거 같더라고요. 갑자기 서비스센터에 보내야 하나 걱정하다가 우연찮게 잡소리를 잡아서 기분이 좋네요. 


차량 잡소리 이전 차량에서도 어느정도 타다가 진동/잡소리와 전쟁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결혼전에는 센터페시아 떼어내는걸 한달에 2-3번정도 했을 정도였으니까요. 요즘은 세차할 시간도 거의 안나기 때문에.. ㅎㅎ 그런걸 할 수 없으니 앞으로 다른곳에서 모르는 잡소리 나오면 서비스센터로 가야겠네요.


처음사고 사진 찍어놓은게 있어서 이런사진 볼 때마다.. 내차도 이럴때가 있었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 주말도 마무리가 되네요. 새롭게 시작되는 한주를 위해 오늘 저녁 편안한밤 보내세요^^


그랜저 잡소리... 한번 시작되면 끝이없는 잡소리와의 전쟁. 조금 늦게 시작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찾아올게요^^





이상으로  그랜저HG 진동/소음 잡소리 허무한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