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서적 추천 [엄마수업]

2013. 7. 15. 08:35





엄마수업_육아관련 추천도서 

오늘은 뜬금없겠지만 육아관련되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책 제목과 내용은 모두 엄마라는 존재가 어떻게 자기 자식을 키우느냐가가 메인내용이지만 이책은 어떻게 보면 아빠 육아서라고도 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딸아이를 키우면서 사실 못난 아빠가 된거 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육아관련 서적을 읽고 딸아이를 잘키워보려는 생각만 많이 하지만 실천을 하지 못했네요. 오늘 엄마수업이라는 내용을 읽고 이책은 예비아빠, 예비엄마 그리고 자식을 키우는 부모가 두고두고 잊을만 할 때 쯤이면 다시 한 번 읽어 볼 수 있는 책인거 같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육아를 하면서 3살이전이 얼마나 중요한 시점 이라는걸 많이 강조하고 있네요. 전 조금 늦은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다시한번 실천을 해보고 싶네요.


책의 내용중에 가장 맘에드는 부분은 아무래도 엄마가 행복해야 자식도 행복하다라는 구문인거 같습니다.

남편이 아내에게 얼마 만큼 행복하게 해주냐에 따라 자식이 얼마나 행복해줄 수있느냐가 결정됩니다.

육아라는 기준으로 볼 때 아이를 놓고 봐서는 안됩니다. 가정의 구성원을 하나로 보고

이 가정이 행복한게 아이를 가장 행복하게 키우는 방법인거 같습니다.




육아를 생각해야됩니다. 예비아빠, 엄마, 그리고 육아를 신경쓰시는분들에게 가장 추천내주고 싶은책

범륜 스님이 들려주는 우리아이 지혜롭게 키우는 방법

 - 엄마수업 -






자료 포스팅 하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ViewOn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엄마수업책 미리보기

습관적으로 책을 읽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혹시 서점가서 책 고를실 때 도움되시라고요^^
전반적인 레이아웃과 삽화들이 글을 읽는데 심적으로 안정될 수 있는 사진들로 페이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책에 나오는 목차도 찍어 두었으니까 참조하세요^^













엄마수업을 읽고...

사실 처음 범륜스님의 양육법이라 종교적인 내용이 들어가 있어서 크리스찬에게는 반감이 생길 수도 있는 부분인데 아이를 생각한다면 그런 종교적인 문제는 잠시 접어두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저 또한 크리스찬입니다. 


그리고 예비아빠, 남편들이 책을 처음 접하면 "뭐지 육아는 엄마만 하는건가?" 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 내용도 있습니다. 저 또한 책을 읽으면서 처음에는 그렇게 느꼈으니까요 ㅎㅎ


하지만 조금 생각하면서 글을 읽다보면 그 내용에서 전하는 메세지는 아이에게는 엄마라는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한가와 그 여자가 아닌 엄마라는 존재가 흔들리게 되면 아이에게는 엄청난 큰 혼란이 찾아올 수 밖에 없습니다.


엄마라는 존재가 아이에게는 정말 중요하지만 그 옆에 남편이라는 존재는 그 엄마가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가장 큰 존재임을 남편이라는 사람들은 잊지 말아야 할 거 같습니다. 책 제목이 엄마수업이지만 전 이책을 통해서 남편들이 육아에 대한 생각을 조금 다른 시선으로 바라봤으면 하는 생각듭니다.


그 동안 딸아이 키우면서 조금 잘못생각하고 있던 부분과 생각하지도 못했던 부분들이 조금 정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육아 서적 추천 [엄마수업]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azdesign™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 , , , ,



  1. Blog Icon
    한별

    디자인님, 안녕하세요 ^^
    평일의 시작인 월요일 즐겁게 시작하고 계신지요.
    이번주도 웃는 일만 가득한 한주 되세요 ^^

  2. 한별님~~ ㅎㅎ 잘보고 있습니다. ㅎㅎ 즐거운 한주 힘차게 시작하세요^^

  3. Blog Icon
    지산

    육아라 하니 무척 뜬금 없군요.
    이젠 애들이 커서 큰놈은 군대를 다녀와 복학을 했고 작은놈역시 대학을 갔으니 육아는 끝냈죠.
    그러나 육아나, 아들 키우기나, 장성한 아들 보기나 다 마찬가지 마음이지요.
    나를 키워주신 부모가 그러하셨듯이 단 하루, 한시간, 일각도 머리를 떠난적이 없지요.
    어떻게 표현되느냐만 다를뿐이지 엄마와 아빠의 다름은 없다 할것입니다.
    다만 수반되는 일들을 누가 할것이냐 인데
    반백이 넘어가는 지금 생각해 보면
    나만 믿고 따라와 고생하며 산 힘없는 집사람 한테 너~무~ 많은것을 미루었다는 것입니다.
    댓글이 너무 진지해 졌군요

    애들은 걷기 전보다 누워있을때가 편하고
    누워있을때보다 뱃속에 있을때가 편합니다.ㅋㅋ

    좋은 한주 시작하세요.

  4. 컥 지산님... 너무 부럽네요 저도 이래 저래 핑계로 딸아이에게 너무 무관심했던건 아닌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였습니다. 제가 뭔가를 잘못생각하고 있었던건..아니가.. 라는.. 지산님 말씀 중 마지막 내용 백번 공감하고 있습니다. ㅎㅎ

  5. Blog Icon
    Az님팬

    저도 애들 잘키우려고 책몇번읽었는데 이 고질병(?) 욱하는것 때문에 머리로는 아는데 잘안되네요 ㅎ

  6. 저하고 같은 입장이네요.. 욱..이라는 나쁜.습성.ㅜㅜ
    장말 많이 노력해볼려고요^^ Az님팬님도 화이팅이요^^

  7. Blog Icon
    투진97

    ㅋㅋ 제 딸이 이 책 좀 읽고 아빠 맘 좀 이해했음 좋겠어요.ㅋㅋㅋㅋ

  8. 메리크리스마스!
    토이킥 티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실제 3살 아들, 7살 딸의 부모 입장에서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https://youtu.be/XzP-PT6-1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