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아이패드 에어 구매 및 개봉 후기 [구매전 필수 체크사항]


아이패드 에어 구매 및 개봉 후기

태블릿쪽 구매를 고민하다가 어제 아이패드 에어를 구입하게 되었네요. 이젠 안드로이드 유저가 IOS에 적응해야 할 거 같습니다. 사실 제가 주로 사용할 건 아니고 와이프와 딸아이가 주로 사용하게 될 제품이지만 이것 저것 따져볼 수 밖에 없더라고요. 태블릿 제품중에 넥서스7, G패드를 놓고 고민을 조금 했었는데 아무래도 태블릿은 아이패드쪽에 무게를 줄 수 밖에 없더라고요. 문제는 아이패드로 방향을 정했는데 마지막 까지 고민했던 부분은 미니2와 에어.. 사실 두 외형과 디스플레이 크기를 제외하면 하드웨어 성능이 같기 때문에 제가 사용할 용도에 적합한 제품은 아이패드 에어더라고요. 아무래도 휴대성 보다는 동영상과 인터넷 위주의 용도기 때문에 넓은 화면이 적합했고  그리고 집과 회사에서 주로 사용할 제품이라 와이파이전용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외부에서 인터넷 사용하려면 테더링등을 이용하면 될 거 같더라고. 아이패드 미니2 레티나와 에어 후기를 많이 보고 실제 매장에서 두제품을 비교해 봤지만 딸아이와 와이프를 포함 만장일치로 아이패드 에어로 구매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전용을 구입할지 셀룰러 모델을 구입 하실 지에 대해서는 반드시 집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와이파이 전용에는 LTE, GPS 미지원입니다. 우선 구매 후 솔직한 감정으로 개봉 후기를 말씀해드리면 100점 만점에 90점 입니다. 그럼 구매해서 느낀 아이패드 에어 메리트와 아쉬운점을 간단하게 적어드릴 테니까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아이패드 가격은 용량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처음 구매하실 때 기본 32기가 이상을 추천해 드릴 수 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포스팅 보시기 전

ViewOn 버튼 꾹 눌러주실 거죠?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미니2 레티나

이 두 기종을 놓고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사용할 목적을 먼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같은 사양에 디스플레이만 틀리지 같은 같은 하드웨어 성능을 같고 있습니다 같은 해상도에 작은 화면에서의 선명도는 미니2레티나쪽이 우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2에 대한 비교를 해볼까요?





우선 자신이 활용할 용도를 생각해보셨다면 Mini 혹은 Air중 

가격적인 면을 먼저 검토해 보세요. 같은 Capacity를 놓고 본다면 iPad Mini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100달러  더 저렴합니다.>




iPad Air와 Mini의 스펙을 비교 해 볼까요?

두 제품은 크기만 다를 뿐 동일한 사양입니다.





Air는 9.4인치 264 ppi를 갖고 있으며 Mini는 7.9인치 326ppi를 갖고있는 IPS디스플레이 입니다.

이 부분은 같은 해상도를 갖고 있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른 차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입니다.






사실 저는 아이패드 에어냐 미니2 레티나를 놓고 고민한 시간보다는

"와이파이 전용이냐 셀룰러 모델"이냐 였습니다.


당연히 모든 기능이 탑재한 기기를 사는 게 유리하긴 하겠지만 

$126달러의 차이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갤럭시노트3을 사용하기는 저에게 사용장소와 용도가 명확했음에도 상당히 고민할 수 밖에 없더라고요.

우선 Wifi모델로 가면 LTE와 GPS활용을 할 수 없습니다. 구입하시기 전에 이 부분 반드시 체크하세요.

저는 이후 모바일 측면을 고려한 셀루러 모델을 구매할 계획이 있는지라 

고심 끝에 와이파이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저도 고민한 문제 Air는 9.4인치 264 ppi를 갖고 있으며 Mini는 7.9인치 326ppi를 갖고있는 IPS디스플레이 입니다.

이 부분은 같은 해상도를 갖고 있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른 차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개봉기

우선 저는 지인을 통해 구입하면서 약간의 특혜를 받고 기기값에 대한 지원은 없었습니다. 당연한 결과겠지만요^^ 애플 제품의 가격정책으로 삼성제품과 달리 출고가를 놓고 장난 칠 수 있는 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늦은 시점이지만 악세서리 쪽에서 조금 지원을 받았을 뿐 대단한 특혜는 아니었습니다. 현재 이마트에서는 카드행사도 종료가되어 액정정도 추가로 주는 행사 아닌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얼리버드 행사에 참여로 혜택을 받으신분들이 부럽기만 하지만 저야 어차피 그렇게 구매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닌지라. 그냥 제 값다 주고 산 케이스겠네요. 지인의 소식통에 의하면 1월 프로모션 관련 혜택은 미정이라 구입하시려면 조금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구입하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럼 간단하게 개봉기를 시작할게요.


우선 개봉기라도 할 거 없고 이마트에서 구입하시면 아이패드 에어가 들어가 있는 기기 박스와 액정이 들어가 있는 팩키지, 두 개를 기본적으로 받게 됩니다. [요놈이 아이패드 에어 박스]


각 각의 포장에는 얇은 비닐로 밀봉이 되어있습니다. 매장 직원이 커터칼을 주면서 직접 오픈 해 달라 하더라고요.


AFP Crystal Film세트 정상가로는 3만원이 넘는데... 공식적인 써비스는 딸랑 요고하나...


애플 제품 답게 패키지는 정말 미니멀 합니다. 오히려 미니멀한 포장이 더 값어치 있어 보이는 거 같아요^^





전면에 IPad Air 이미지만 떡 하니 하나 들어가 있고 그 안으로 열어보면


iPad Air에도 역시 미닐로 랩핑이 되어있습니다.^^



그럼 기기르 빼보면 그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볼까요?

엥, 처음 보이는 건 설명서와 어댑터 뿐... 그래도 설명서 뒤에 뭔가가 있는 분위기.




설명서를 들어보니 라이트닝 케이블은 들어있네요^^

번들 이어폰 하나 정도 들어갈 법도 한데 본체 포함 딸랑 4개의 구성품 이네요.



그럼 제품을 찬찬히 들여다 볼까요?

화이트 색상을 샀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뒷면 ㅎㅎ



그동안 아몰레드 제품을 써서 그런지 IPS 레티나 계열

정말 맘에 드는 색감과 선명도입니다. 처음 보고 살짝 감탄....


그리고 정말 가볍더라고요. 469g의 위력인가요? 정말 가볍게 느껴집니다.



전작과 틀리기 하단에 라이트닝 포트 양옆으로 스피커가 위치해 있지만 

정말 음질이 좋아졌다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인긴 해도 전반적으로 조금 더 좋아졌다라는 평입니다.



애플 제품에서 볼 수 있는 깔끔한 버튼 배열도 맘에 들더라고요

볼륨, 로테이션락, 웨이크 버튼 등 애플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슬림해진 아이패드 에어



또한 듀얼 마이크를 통해 외부 소음 차단을 향상 했다고 합니다.



우선 A7과 OS때문인지 특별한 버벅임은 발견할 수 없었고 인터넷 스크롤링이 조금 적응이 안되더라고요. 화면이 커서 그런지 Blur처리가 되는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 커버 장착 사진입니다. 3단 접이식으로 거치 기능이 들어있고 별도의 부착 부품은 없이 본체와 자력으로만 붙어 있습니다.


현재 와이프의 구성 갤4와 아이패드 에어.. 조금 이상한 조합인가?? 와이프는 곳 아이폰으로 넘어간다고 하니 이젠 전 안드로이드 와이프는 사과제품으로 나뉘게 될 거 같네요^^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는 상단에 내려오는 퀵패널만 있는 반면에 하단에서도 하단퀵패널이 올라와서 볼륨/밝기 기타 갤럭시노트3 퀵패널 기능을 담당하고 있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패드 에어 구매 후기와 개봉기를 잠시 포스팅 해 봤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를 두고 구매 포인트가 이거다 저거다 라고 확답을 드린다기 보다는 제가 구매하면서 고려했던 부분도 함께 알려드렸습니다. 사실 아이패드에어 단점이라고 한다면 다 아시는 메모리 확장 불가, GPS미탑재(Wifi전용), 1GB램과 LED플래쉬 장점이라면 너무도 많지만 A7 64비트 프로세서 탑재와 기타 많은 장점들이겠지만. 성능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제가 조금더 사용해 보고 써야하는 부분이라 미검증된 부분은 모두 제외를 했습니다. 단지 개봉기만^^  앞으로 사용후기 위주로 느끼는 부분이 있는대로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애플 제품을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다 아는 이야기일지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그것도 삼성 스마트폰 위주로 사용한 유저로써 애플의 제품에 대한 후기가 도움이 될 수 도 있을 거 같습니다. 이제 저도 아이패드 필수 추천 어플등을 구매하고 관련 커뮤니티 가입해서 정보도 얻어야 할 거 같습니다. 와이프님께서 벌써 몇 개의 앱을 가볍게 구매하셨더라고요^^;; 좋은 정보 있으면 같이 공유해주세요^^



이상으로  아이패드 에어 구매 및 개봉 후기 [구매전 필수 체크사항]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