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차이, 국내 출시, 스펙, 디자인, 구매 의견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비교 구매 의견

갤럭시노트4, 엣지 스펙, 가격, 국내출시 일정 정보 갤럭시노트4 디자인, 스펙사양, 특징이 모두 공개되었네요. 국내 출시 가격도 대략 나온 듯합니다.어제 갤럭시노트4 언팩 공개 행사에서 노트4보다 엣지가 더 이슈가 된 듯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노트4 스펙과 디자인은 유출된 사양과 크게 다를 게 없었는데 갤럭시노트 엣지 공개는 반전이었습니다.

생각보다는 갤럭시노트엣지 활용도가 상당히 높아보입니다. 그냥 컨셉이겠지라고 생각했던 부분을 제품화에 성공했네요. 그 동안 갤럭시 시리즈 언팩행사에 지울 수 없는 아쉬움이 가장 적은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엣지 언팩 행사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노트4를 비교하면 거의 1.5배이상 향상된 수준의 모델인 거 같습니다. 국내 출시일정은 10월이 될 거 같고 엣지스펙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05확정이지만 갤럭시노트4는 엑시노스 국내 출시 가능성이 아직 있으니까 조금 더 기다려 봐야 할 거 같습니다. 갤럭시엣지는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엣지 사용후기를 꼭 확인하셔야 할 듯합니다.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는 모델이겠네요.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엣지 차이점에 대해 스펙 정리 해 봤습니다. 

대부분의 스펙은 동일하며 단지 AP관련 된 부분이 갤럭시노트4에 대해서는 엑시노스 옥타코어와 스냅드래곤 두 가지 사양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엣지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05가 확정이네요. 국내출시 모델에 엑시노스 옥타코어 5433출시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 외에 다른 점은 엣지 디스플레이 공간에 따른 사이즈와 배터리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노트4가 엣지보다 배터리 용량이 크네요.


갤럭시노트4 출고가는 799유로로 출시 보도가 있는데 그렇다면 노트계열 답게 역시 100만원이 넘는 기존의 갤럭시노트3 수준의 가격으로 국내 출시 될 가능성이 아주 높네요. 갤럭시노트4보다 갤럭시 엣지가 국내 출시 가격이 더 높겠죠. 노트4대비 엣지가 얼마나 더 높을 곧 발표될 거 같습니다. 어느 정도의 가격상승폭은 구매에 큰 문제가 될 거 같아 보이지는 않고요. 아무리 봐도 갤럭시엣지 디자인 참 잘 뺀 거 같습니다. 관련 종사자 분의 이야기로는 90만원 중반대라고 하는데 조금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4 주요특징 정리 크게 3가지 정도 노트3와 차별화를 이루고 있네요.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건 아무래도 디자인 부분입니다. 이번 갤럭시노트4 디자인은 갤럭시S5 출시할 때와 분위기가 정 반대인 거 같습니다. 저 또한 이번 갤럭시노트4 디자인 참 맘에 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슬림한 느낌을 냈으면 하는 바램은 있지만 지금 갤럭시노트3과 디자인을 비교해봐도 확실히 삼성이 이번 노트4 출시에 상당한 고민을 한 흔적들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메탈 프레임 적용과 함께 LED S뷰커버와의 매칭 그리고 몽블랑 에디션까지 상당히 치밀하게 준비된 런칭 행사 같았습니다.  몽블라이라 가격도 상당히 높네요.

[출처  http://www.montblanc.com/]


개인적으로 이번 갤럭시노트4에 포인트 되는 부분인 뒷부분과 측면부분의 절묘한 라인인 거 같습니다. 화이트에 유선형 디자인이 상당히 잘 어울리네요.


특히 엣지부분에서 곡면디자인은 그동안 삼성에서 보여준 갤럭시 시리즈의 통념을 깬 거 같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4 출시로 매출액에 큰 기어를 할 거 같네요.


조금 무리를 해서 노트4로 넘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오늘 수시로 들고 있습니다. 그 동안 메탈적용을 그렇게 원했는데 노트3에는 안들어가고 노트4에 들어가다니.. 흠...아쉽네요.


처음 봤을 때는 노트3과 너무 비슷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했는데 측면에서 후면으로 넘기면서 확실히 노트3보다는 차별화를 두었다고 느끼게 되더군요. 엣지는 두말할 나위도 없지만. 엣지는 이번에는 실험적인 모델 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커브가 생각나네요. 스펙은 노트4와 동일하지만 AP는 고정이 되어 조금 아쉬운 부분이고 엣지, 측면부분의 디스플레이와 터치에 대한 활용도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오히려 더 불편함을 초래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상단과 측면 바가 생긴 상황이네요. 그럼 삼성의 메탈프레임 적용된 삼성의 2번째 모델, 이부분은 갤럭시알파가 출시된 이후 예견된 부분이었는데 상당히 마감도면에서 알파보다는 높은 점수를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미 알고 있었던 QHD(2,560x1,440) 해상도, 1600만 화소 카메라 부분입니다. 전면 카메라까지 300만화소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정말 최고스펙 괴물스마트폰 탄생했네요. 노트3의 1080*1920대비 거의 2배 가까운 해상도를 갖고 있습니다. 동일한 디스플레이 크기에 해상도가 2배 가까이 올라간 부분은 선명도와 직결되는데 배터리 효율성만 따라준다면 정말 흠잡을 때 없는 스펙을 자랑하게 될 거 같습니다. 노트3에 정말 추가 되었음 했던 OIS기능이 조리개값까지 업그레이드되어 탑재가 되었네요.


16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QHD해상도로 볼 수 있네요. 노트3가 너무 작아진 느낌이 듭니다. 



쾌속충전 기능

어떻게 보면 카메라 다음으로 가장 실 생활에 필요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 동일 배터리 시간대비 은 정말 실 생활에 필요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 거의 2배 가까운 배터리 쾌속 충전 기능 이 부분은 3200정도의 배터리 용량으로 QHD화면을 구동하면서 생기는 배터리 소모량에 따른 보간책 일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노트4의 배터리 성능은 아마 노트4 구매포인트 중에 하나의 큰 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미 예정 되었던 에어커맨드 기능을 위한 S펜 업그레이드가 필압을 기존 노트3 대비 2배(2,048단계)와 자외선 지수 확인용 자외선 센서와 주위 소음에 따라 변화는 통화음 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갔네요. 다른 부분은 실제 활용도를 지켜 봐야 할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엣지 구매의견은 아마 다들 비슷할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언팩에서 공개된 갤럭시노트4는 지금까지 출시제품대비 만족도가 가장 높은 스마트폰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3GB RAM과 USB 3.0 미적용, 그리고 방수 기능이 빠진 부분인데 대부분의 기능과 디자인 디테일은 정말 생각 이상의 폭으로 갤럭시노트3에서 갤럭시노트4로 업그레이드 된 거 같습니다. 다루고 싶은 내용은 많지만 이만 줄이겠습니다.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차이, 국내 출시, 스펙, 디자인, 구매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