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과천 순대국 맛집 추천, 내고향 가마솥



과천 순대국 맛집 추천, 내고향 가마솥


오늘 지인과 함께 과천쪽 지나다가 점심때가 조금 지나서 순대국 맛있는 곳을 추천해 줘서 외곽타다가 과천으로 들어가서 점심밥을 한끼 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꽤 맛있는 순대국집을 발견했습니다. 내고양 가마솥입니다. 뭐, 이쪽 근처 사람들은 다 아는 맛집이지만 저는 처음 가본 집이라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 간단하게 순대국만 먹고 왔는데 시간날때 가족과 함께 다시 와야할 거 같은 곳이었습니다. 우선 왠지 먹으면 건강해 질 거 같은 느낌의 식단이었습니다. 혹시 과천쪽 가시는 분들은 순대국 한번 드셔보세요. 사장님 마인드도 참 좋으시고 순대국 사골육수가 깊은 맛을 내고 있었습니다. 과천 수대국 맛집 추천



식당은 한적한 곳에 있어서 그런지 가든 같은 분위기 였습니다. 주의에 군고구마 통도 있고 여러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간 시간에는 군고구마가 없었는데 사장님께서 맛있는 고구마가 없어서 못 사왔다고 하시더라고요.내고향 가마솥 주소는 과천시 과천동인데 아래 지도 보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고객님들의 건강을 위해 화학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국산 배추와 무로 담근 김치.. 완전 맘에 듭니다. 김치 드셔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맛있습니다. 

\MBC 화제 집중에서 방송이 인정한 36년의 맛으로 소개되었던 곳이네요. 언제지?? 상당히 오래전에 소개 된 곳 같은데..^^ 36년 이상 할 정도면 맛집중에서 맛집일 거 같습니다. 


기본적인 가격표입니다. 사골 순대국과 궁중 삼계탕 그리고 등갈비김치전골도 있었는데 요건 가족과 함께 가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어라 밖에서는 MBC, 실내는 KBS?? 맛집으로 많이 소개된 곳이었네요. 저야 과천갈일이  거의 없어서 몰랐지만 먹어보니 회사에서 만원넘는 순대국을 먹고 있는데 팔천원짜리가 훨씬 맛있더라고요.. 국물맛이.. 저야 사진을 잘 찍지 못해서 참고로만 봐주시고 직접가셔서 맛을 보시면 크게 후회하시는 분이 없을 거 같습니다.



지인은 순대국 안좋아하는데 이집 순대국이 냄새도 안나고 먹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순대국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후각에 민감하지 못해서...



반찬은 배추김치와 무우 김치.. ㅎㅎ


가격표는 아래 보시는 봐와 같이 순대국밥이 가장저렴하지만 가성비로 보면 최고입니다. 이날 오후에 간단하게 먹고 이동하는 곳이기 때문에 순대국만.. 먹었습니다.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찍지는 못했지만 사골육수와 순대 조합, 지인이 왜 이곳을 찾는지 이해할 만 했습니다. 맛도 괜찮았지만 사실 순대국이 맛에서 엄청난 차이를 내는것 보다 국물이 상당히 담백했습니다. 거의 다대기국물로 먹는 순대국 국물이 이집은 틀리더라고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막창, 오소리감투와 풍부한 내장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지인왈이었습니다. 저야 뭐 담백한 순대국과 다양한 내장들로 기억되는 곳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먹어본 순대국하고 비교하면 퀄리티가 있는 순대국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나오면서 다시오고 싶다고 생각이 드는 과천 맛집 내고향 가마솥이었습니다. 직원 친절도는 그냥 저냥이지만 사장님 마인드는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식사하고 나서 앞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조금 나누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너무 늦게 포스팅을 하네요. 오늘은 날도 날 지라 잠이 안와서 간단한 포스팅 하나 남기고 물러갑니다. 시간은 참 빠르게 흐르네요....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순대는 당면만 들어가 순대는 아니고 순대만 따로 꺼내봤습니다. 모두들 편안한 밤 되세요^^



이상으로 과천 순대국 맛집 추천, 내고향 가마솥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