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대전 광천식당 두부두루치기 추천 맛집 시식 후기

 


대전 광천식당 두부두루치기 추천 맛집 후기

대전 추천 맛집중 두부두루치기로 유명한 두부두루치기 맛집 후기 입니다. 우선 40년 전통으로 대전이 고향이신 분의 적극 추천하신 곳인데, 건물에서 풍기는 맛집 포스가 있긴 하더라고요. 서울에서는 맛보기 힘든 음식이라지만 개인적으로는 제 입맛에는 딱.. 맞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뭐 맛집이라고 하니 한번 가보실 분들은 아래 사진 상에 연락처와 네비에서 광천식당으로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선화동의 원조, 40년 전통 두부 오징어 두루치기 전문으로 대부분의 손님들은 두부와 오징어 두루치기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두부보다는 오징어가 좋았습니다. 양은 참 많이 나오는데.. 다 넣고 먹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얼마만큼 나오는지 잘 몰라서 조금 많이 시켜서 먹다 보니 상당히 많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많이 남기긴 했습니다. 주위를 한번 둘러보시고 주문하세요. ㅎㅎ. 


맛집이라고 하니 칼국수도 시켜보고... 칼국수는 뭐 그냥 시원합니다. 이 집은 두루치기 전문점이라 칼국수는 거의 안먹었습니다. 두루치기 많이 먹으려고..


두부두루치기 입니다. 비쥬얼도 상당이 맵게 보이시죠?? 실제로 먹어보시면 그냥 무턱대고 짜고 맵지는 않습니다. 이곳에다가 사리를 넣서 먹어야 하는데 너무 짤 거 같아서 저는 덜어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수육까지 시켜서 광천식당에서 유명하다는 음식은 다 시켜 놓고 시식에 들어갔습니다.  


결론은.. 제입맛에는 맞지 않더라고요. 수육하고 칼국수는 괜찮았는데 두루치기는 특별히 정말 맛있다라고 말하기는 힘든 거 같고 먹다 보면 중독성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맛이 없는 건 아닙니다. 다만.. 대전의 맛집으로 소문난 곳치고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제가 밀가루를 싫어해서 깊은 맛을 느끼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지역이 고향이신 분과 여기저기 맛집이라고 하니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시는 거 같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시점인데도 손님이 엄청 많더라고요. 별미라는 점에서는 괜찮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혹시 대전 광천식당 찾아가시려는 분들은 아래 위치 확인해 주세요. 중앙로역 선화동 우체국 바로 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간만 있었다면  하늘님이 운영하시는 도룡동의 털보네 설렁탕집 못간게 많이 아쉽네요. 


이제 곧 한 주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해야 할 시간이 되었네요. 

2015년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시는지 모르겠지만 내년은 아마 회사 생활 하면서 가장 바쁜 한해가 될 듯합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한주 마무리 잘하세요^^





이상으로  대전 광천식당 두부두루치기 추천 맛집 시식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